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6 11:20:00
기사수정



라이트코인(LTC) 창업자 겸 라이트코인 재단 이사인 찰리 리는 크립토인사이더의 Vlad Costea와의 인터뷰에서 라이트코인이 왜 변치 않는지(stood the test of time)에 대해 말했다.

라이트코인이 꾸준히 유지하는 이유에 대해 찰리는 첫 번째로 코인이 “공정한” 것이기 때문이고 사람들이 “부정한” 코인을 지지하는 것을 싫어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른 이유로는 마케팅적으로 비트코인이 금화라면 은화를 만드는 것으로, 이는 “스스로 만족스러운 예언(kind of a self-fulfilling prophecy)”이라고 말했다.

찰리 리는 또한 라이트코인이 비트코인과 같은 적절한 인센티브, 즉 게임 이론에 의해 “잘 보호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코인이 성공한 또 다른 이유는 현재 전 세계의 모든 주요 거래소에 라이트코인이 등재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유동성을 위한 길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 다음으로 찰리 리는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과 같이, 그리고 함께 할 디지털 은을 만드는 아이디어의 기원에 대해 언급했다.

저는 라이트코인을 처음 생각했던 그 날과 같았습니다. 저는 사회가 금과 은을 돈처럼 가지고 있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으로 보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금 외에 은도 필요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은을 만들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것은 더 저렴한 수수료로 트랜잭션(거래) 요구를 충족하여 모든 사람들을 충족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비트코인과 함께 대체 코인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어 불공정하고 미리 산 채굴된 코인을 선호하지 않는다는 이 시장의 몇몇 프로젝트와는 상반된다고 지적했다. 여기에는 시가 총액 기준으로 세 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과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프로젝트 중 하나인 리플(XRP)이 포함된다.

“이 코인들 중 일부는 가치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더리움에서 가치를 볼 수 있습니다. 리플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나는 사람들이 은행과 긴밀히 협력하는 그 코인의 가치를 보기 때문에 XRP를 구입하거나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44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