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3 12:20:01
기사수정

싸이월드 클링, 코인제스트 IEO 진행...물량 조정을 통해 가격 안정성 확보


싸이월드 클링, 11일 오후 4시부터 코인제스트에서 공식 토큰세일(IEO) 진행

-클링 가치 제고 및 가격 안정성 위해 일정 및 물량 조정

-코인제스트 및 국내 대형거래소에 상장 예정 


㈜싸이월드(대표 전제완)가 자체 암호화폐 클링(CLINK)의 거래소 공식 토큰세일(IEO, Initial Exchange Offering)을 진행한다. 국내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제스트를 통해 11일 오후 4시부터 시작한다. 





이번 공식 토큰세일(IEO)은 투자자 보호를 위해 한 차례 연기된 바 있다. 싸이월드는 가격 안정성및 클링 가치 제고를 목표로 삼고, 판매하는 토큰 클링 수량을 기존 50억 규모에서 1/5 수준인 10억으로 줄였다. 시장에 유통되는 클링 물량을 조정함으로써 토큰 가치를 보존하고 가격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구매 방식에도 변화를 주었다. 기존 1차 세일은 코인제스트 코인 코즈(COZ)로만 구매 가능했으나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이더리움(ETH), BTC(비트코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클링은 1차 공식 토큰세일(IEO) 후 협의를 통해 1월 내 코인제스트에 상장된다. 일반 소비자들에게 빨리 다가가기 위한 조치다. 또한 2월 내 국내 대형 거래소를 비롯해 다수 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다. 


클링은 올해 3/4분기에 선보이는 차세대 보상형 SNS ‘싸이월드 3.0’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다. 싸이월드에서 포스팅, 좋아요 등 활동을 하면 사용자는 코코넛(구 도토리)으로 보상을 받는데, 코코넛은 선물가게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클링으로 교환 후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 할 수 있다. 


클링의 공식 토큰세일(IEO)을 진행하는 코인제스트는 국내 대형거래소 중 하나로 40여개 암호화폐가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몇 차례 공식 토큰세일(IEO)을 전부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또한 지난 10월 말레이시아 아마존그룹과 미국 자산운용사인 아쿠아 이머지그룹으로부터 총 1500억원에 이르는 투자금을 유치할 만큼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싸이월드 관계자는 “클링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들이 더 쉽게,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IEO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일정, 물량 및 구매 방식을 조정하게 됐다”며 “안정성과 편의성을 확보한 만큼 클링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싸이월드는 국내 3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1세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다. 130억장의 사진과 1억개 영상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기준 월 방문자 수(MAU) 260만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33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