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9 08:00:00
기사수정


▲ ETH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34,117 건...병목 현상 완화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데이터 제공 사이트 이더스캔(Etherscan.io)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34,117 건을 기록, 병목 현상이 다소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ET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35% 오른 158.6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스퀘어 캐시 앱 "비트코인 출금 가능"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업체 스퀘어(Square)의 캐시 앱(Cash App)이 최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사용자들의 캐시 앱을 통한 비트코인 출금이 가능하다"고 공지했다. 지난 12월,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미국 구글 플레이 금융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며 페이팔, Venmo의 다운로드 수를 앞지른 바 있다.


▲ ETH 재단, 테스트넷서 500 TPS 플라즈마 확장성 솔루션 선보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에 따르면, 이더리움 재단의 개발팀이 블록체인 스타트업 매터(Matter)와 공동으로 테스트넷 상에서 플라즈마 확장성 솔루션을 선보였다. 해당 솔루션은 zk-SNARKS(영지식 증명에 필요한 핵심 기술)를 활용한 것으로, 초당 500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해당 개발자들은 "이그니스(Ignis) 안의 트랜잭션 검증 방법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대체됐다"며 "오퍼레이터들은 새로운 블록의 사실성을 증명하기 위해 SNARK를 제출하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자동적으로 검증된다"고 설명했다. 영지식증명(Zero-Knowledge Proof)이란 자신이 보유한 정보를 직접적으로 공개하지 않고, 특정 검증을 통해 정보 보유 여부를 증명하는 기술을 말한다. 지캐시(ZEC, 시총 21위)는 영지식 증명을 채택, 익명성을 강화한 대표적인 코인 중 하나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0.39% 오른 158.6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32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