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8 08:00:01
기사수정



[김정주 NXC 대표 다음 행보...'블록체인' 등이 키워드]

중앙일보에 따르면, 최근 국내 최대 게임회사인 넥슨 창업자 김정주(51세) NXC 대표가 자신과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넥슨 지주회사 NXC의 지분 전량(98.64%)을 매물로 내놓은 가운데 김 대표의 다음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김 대표가 '똑똑한 소수'와 사업을 키워나가는 걸 좋아했던 점, 2016년 유럽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비트스탬프' 인수 당시 '코빗'의 유영석(38)씨를 비롯한 소수의 핵심 인물을 칭찬하며 관련 업무를 일임했던 점, 최근 미국 등지의 스타트업 대표들을 만나며 사교활동에 주력했던 점과 블록체인을 주목하고 있던 점 등을 주목하며, 그의 다음 행보 키워드로 '유럽', '소수의 인재', '블록체인' 등을 키워드로 제시했다.

[비탈릭 부테린 "500 TPS 실현, 예상보다 빨랐다"]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zk-SNARKs 기반 확장 솔루션은 엄밀히 말해 플라즈마가 아닌 '롤업(rollup)'이다. 그러나 충분히 멋진 결과를 내놨다"며 "해당 솔루션(500 TPS 실현)이 이렇게 빠를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더리움은 플라즈마 대신 확장성을 강화하기 위한 단기적인 대안으로 영지식 증명 기술인 zk-SNARKs를 채택한 바 있다.

[英 코인플루어EX, BTC·ETH·BCH 선물 거래 출시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newsbtc에 따르면, 영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플루어(Coinfloor) 산하 코인플루어EX(CoinfloorEX)가 1~20배의 레버리지를 지원하는 실물인수도방식의 BTC·ETH·BCH 선물 거래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투자자는 계약 만료 시 법정화폐가 아닌 암호화폐를 받게 된다는 설명이다. 코인플루어 공동 창립자 마크 램(Mark Lamb)은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의 성장을 가로막는 주된 요인은 현물 공급 부족"이라며 "현금 기반 거래는 신뢰 문제가 발생해 거래량이 줄어들게 된다"고 말했다.

[ETC, 특정 프라이빗 채굴풀 해시파워 한때 50% 초과...이상 징후 포착]

이더리움 클래식 컨소시엄이 운영하는 중국 커뮤니티 ETC China(http://ethereumclassic.cn/)가 방금 전 공식 웨이보를 통해 "블록체인 보안 업체 슬로우미스트가 전날부터 ETC 네트워크의 이상 정황(블록 롤백)을 감지해 경고한 바 있다"며 "실제로 특정 프라이빗 채굴풀(주소 0x3ccC8F7415e09BEAd930dc2B23617bD39ceD2C06)의 해시파워가 한때 전체 네트워크 해시파워의 50%를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ETC 중국 커뮤니티 담당자 Roy는 이와 관련해 "현재 ETC 네트워크에 실질적인 영향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해당 채굴자의 목적이 파악되지 않고 있다"며 "잠재적인 51% 공격 가능성을 막기 위해 위협이 해소될 때 까지 각 거래소, 채굴풀 등에게 입출금 확인 시간을 지연시킬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앞서 슬로우미스트는 다수 블록에서 롤백이 발생했다며 51% 공격 가능성을 제기했으나, ETC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네트워크가 정상 작동 중이라며 이중지불 공격 피해설을 부인한 바 있다.

[ETC "50% 이상 해시레이트 출처 파악"]

이더리움클래식(ETC, 시가총액 18위)이 트위터를 통해 "50%가 넘은 해시레이트의 출처가 어디인지 짐작하고 있다"며 "ASIC 제조업체 린즈(Linzhi)가 1400/Mh가 넘는 새로운 이더리움 채굴기를 테스트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ETC는 "51%공격 혹은 이중지불 공격은 확인되지 않는다"며 "최신 데이터를 지속 안내하겠다"고 덧붙였다.

[린즈 "ETC 블록 재생산 사건과 무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의 기자 Nikhilesh De가 트위터를 통해 "ASIC 제조업체 린즈(Linzhi)의 선전(深圳) 운영 총괄 Wolfgang Spraul이 린즈와 ETC의 재구성 사전과 무관하다고 주장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Spraul은 "우리는 단호하게 부인한다"며 "ETC의 주장에는 근거가 없다"고 덧붙였다. ETC는 앞서 트위터를 통해 "50%가 넘는 해시레이트가 린즈의 새로운 이더리움 채굴기 테스트로 인한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코인베이스, ETC 거래·입출금 일시중단]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방금전 공식 블로그를 통해 "ETC에 8회에 걸친 총 88,500 ETC 규모의 이중지불을 포함한 네트워크 딥체인(Deep chain) 블록 재생산을 감지했다"며 "투자자들의 자산 보호를 위해 ETC 거래와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ETC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코인베이스는 이중 지불을 감지했다고 밝혔으나, 해당 사건과 관련해 ETC 직원에게 어떠한 연락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TRX, 시총 9위...BSV 추월]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트론(TRX, 시가총액 9위)이 비트코인SV(BSV, 시가총액 10위)의 시가총액을 넘어서 9위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TRX는 현재 2.36% 상승한 0.0237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베이스에서 비트렉스로 5000 BTC 이동]

오늘 저녁 9시 20분 경 코인베이스 거래소 월렛('3LrLWTSd'로 시작)에서 비트렉스 거래소 월렛('1LXdLqHF'로 시작)으로 5000 BTC가 이체됐다. 약 2016만 달러 규모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29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