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7 21:00:01
기사수정


[팩쉴드 "ETC 이중 지불 공격 진행중...거래소 입출금 중단해야"]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팩쉴드(PeckShield)에 따르면, ETC 네트워크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블록 높이 7245623~725598) 11차례에 걸쳐 이중 지불 공격을 받았다. 이 과정에서 약 8만 8500 ETC의 손실이 발생했다. 약 46만 달러에 달하는 규모다. 해당 공격과 관련해 경고를 한 암호화폐 거래소는 미국 기반 코인베이스(Coinbase)와 유럽 기반 비트플라이(Bitfly) 두 곳이다. ETC 측은 이와 관련해 이중 지불 공격이 아니며, 채굴 장비 제조 업체 린즈마이닝(Linzhi minning)의 새로운 ASIC 채굴 장비 테스트 과정에서 벌어진 '해프닝'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린즈마이닝 측은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한 상태다. 팩쉴드는 "이번 사태는 밝혀지지 않은 특정 채굴 업체의 해시파워가 급격하게 증가한데 기인한다"며 "이중 지불 공격은 지금도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거래소들은 ETC 입출금 등 관련 거래를 일체 중단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日 암호화폐비즈니스협회 회장 "암호화폐 ETF 승인, 가능성 희박"]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Coinpost)에 따르면, 오쿠야마 다이젠(奥山泰全) 일본 암호화폐비즈니스협회(JVCEA) 회장이 최근 인터뷰에서 블룸버그가 보도한 '일본금융청 암호화폐 ETF 승인 가능성'에 대해 "암호화폐 ETF가 일본 제도권 안으로 들어오는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만약 실현된다면, 아주 좋은 일"이라며 "이는 암호화폐의 존재감을 재차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고 덧붙였다. 

[51% 공격 우선순위 TOP5...ETC·DASH·MONA·ETP·BTCP]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분석 플랫폼 크립토51(crypto51.app)이 "시가총액 상위 암호화폐를 대상으로 1시간 동안 51% 공격을 감행하는 비용은 이론적으로 BTC가 28.47만 달러, ETH가 11.54만 달러, BCH가 1.16만 달러, LTC가 2.13만 달러, XMR이 4,976 달러"라고 분석했다. 다만 "BTC와 ETH는 해시파워를 임대하는게 불가능하다"며 "51% 공격으로 가장 큰 이윤을 취할 수 있는 암호화폐들과 시간당 공격 비용은 각각 ETC(5,168 달러), DASH(2,664 달러), MONA(539 달러), ETP(231 달러), BTCP(29 달러)다"라고 덧붙였다. 

[애스토니아 중앙은행 총재 "암호화폐는 무용지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유럽중앙은행(ECB) 관리위원회이자 에스토니아 중앙은행 총재 아르도 핸슨(Ardo Hansson)가 최근 "모든 암호화폐는 결국 '무용지물'(load of nonsense)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거품붕괴는 이미 시작됐다"며 "이 붕괴가 얼마나 지속될 지, 새로운 균형을 맞이할 때 무엇이 남아있을지를 바라보면 된다"고 덧붙였다. 

[日 FSA, 암호화폐 자금 조달 제한 예정] 

닛케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금융청(FSA)이 암호화폐를 통한 자금 조달을 제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FSA는 "금융상품을 취급하는 기업이 현금이 아닌 암호화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경우, '금융상품거래법'의 규제 대상이 된다"고 설명했다. 해당 미디어는 "일본 금융청의 이번 조치는 금융상품거래법 제2조 제2항 제5관의 허점을 이용한 기업들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이라며 "현행법상 당국에 등록하지 않은 업체가 '금전(金銭)'을 통한 출자를 모집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 반면 암호화폐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 없는 부분을 암호화폐 업체들이 악용해 왔다"고 설명했다. 

[네이처, 2018 핫 키워드 선정...블록체인 2위] 

국제 과학 학술지 네이처(Nature)가 지난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해 과학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핫 키워드(Hot Keyword) TOP10을 발표했다. 그중 '암'(Cancer)이 1위, '블록체인'(Blockchain)이 2위, '빅데이터'(Big data)가 3위를 기록했다. 또한 인공지능, 심근경색, 교육, 마케팅, 기후변화, 심장, 4차 산업이 그 뒤를 이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28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