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7 17:00:01
기사수정


▲ 이스라엘 국가경제위원회 의장 “BTC 비효율적, 시장에서 사라질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이스라엘 국가경제위원회 의장 아비 심혼(Avi Simhon)이 비트코인(BTC) 향후 전망 관련, “BTC는 본질적으로 효율성이 낮다”며 “조만간 시장에서 사라질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기존 지폐 발행 비용이 저렴한 편인 것과 달리, BTC 발행 자원 낭비는 수 조 달러에 달한다”며 “BTC가 기존 화폐를 대체할 수 없는 이유”라고 지적했다. 암호화폐의 기존 화폐 대체 가능성 관련, 그는 “BTC가 기존 화폐를 대체한다면 그것은 BTC의 분산화나 익명성 P2P 거래 특징 때문이 아닌, 일부 중앙은행의 자체 디지털화폐(CBDC) 발행 관심 때문”이라고 말했다. 다만 이와 관련 그는 “최근 이스라엘 중앙은행이 국가 통화 셰켈의 가치와 일치하는 ‘디지털 셰켈’ 발행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이처럼 국가 주도 디지털화폐 발행도 조심스러운 상황에서 테러 악용 등 가능성이 있는 암호화폐에 대한 각국 우호 정책을 기대하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말했다. 한편 BTC 화폐 분류 여부 관련, 그는 “BTC는 비효율성 때문에 화폐로 분류되기는 어렵다”며 “지난해 2월 이스라엘 조세 당국도 BTC를 투기 자산으로 분류했다”고 덧붙였다.



▲ BTC 단기 상승... 주요 거래소서 4,000 달러선 일시 회복

방금 전 BTC가 단기 상승 흐름을 나타내며 바이낸스, OKEx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서 4,000 달러선을 일시 회복했다. 현재 BTC는 바이낸스 기준 0.70% 오른 4,004.13 달러, OKEx 기준 0.69% 오른 4,002.9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28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