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7 16:00:01
기사수정



▲ 찰리 리 "탈중앙화 암호화폐, 51% 공격에 취약한 것은 당연지사"

라이트코인 창시자 찰리 리(Charlie Lee)가 7일(현지 시간)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정의상 탈중앙화된 암호화폐는 해시레이트, 지분, 기타 자원을 통한 51% 공격에 취약할 수 밖에 없다"며 "51% 공격을 받을 수 없는 구조의 암호화폐는 중앙화됐음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트위터를 통해 "독자적 채굴 알고리즘을 갖추지 못한 코인은 해시파워 임대를 통한 51% 공격에 취약하다"고 지적한 바 있다.


▲ 펙쉴드 "ETC 이중지불 공격 진행 중...손실액 22만 ETC 규모"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팩쉴드(PeckShield)의 실리콘 밸리 리서치 센터장 제프 리우(Jeff Liu)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오데일리(Odaily)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ETC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아직 ETC 네트워크 내 이중지불 공격은 현재 진행형이며, 손실액은 22만 ETC 규모로 현재 시세 기준 백만 달러 규모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번 ETC 51% 이중지불 공격과 관련해 "공격자는 지난 5일 첫 번째 공격을 개시했으며, 이번 공격에 사용된 비용은 2만 달러에 못 미칠 것으로 추정된다"며 현재까지 ETC 네트워크에 가해진 공격에 들어간 비용은 30만 달러를 밑돌 것이라고 추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28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