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6 06:00:01
기사수정


[EBA, 암호화폐 거래소·지갑 서비스에 범유럽 규정 적용]

미국 경제지 포춘(Fortune)에 따르면, 유럽은행(EBA)이 입법자들에게 암호화폐를 위한 범유럽 규정을 요구하고 있다. EBA는 9일 보고서를 통해 "현재 암호화폐는 '상대적으로 제한적인 상태'라며 금융에 즉각적인 위협이 아니다"라면서 "거래소·지갑 플랫폼에 EU 수준의 금융 서비스 법이 적용되지 않고 있으며, 일부 국가가 적용하는 법률은 일관성이 없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EBA는 "해당 요인들이 소비자 보호, 제도 운용, 시장 건전성, 경쟁력 등에 잠재적 문제를 야기한다"며 "금융 기관의 암호화 자산 활동에 대한 보고 요구 사항이 제시돼야 하며, 당국의 모니터링을 위한 공통 모니터링 템플릿을 올해 안에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EU는 작년 6월 암호화폐 자금세탁 방지(AML) 지침 발표와 함께 암호화폐 거래소·지갑 서비스에 해당 지침을 따를 것을 요구한 바 있으며, 관련 국가들은 내년까지 AML 법안을 적용해야 한다.

[英 중앙은행 총재 "진정한 디지털 화폐 출현, 다소 시간 걸려"]

금융 투자 전문 미디어 FXstreet에 따르면 영국 중앙은행(Bank of England)의 마크 카니 총재가 "디지털 화폐를 통한 결제의 미래가 밝은 것은 사실이나, 진정한 의미에서의 디지털 화폐의 출현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디지털 화폐는 아직까지 효율이 낮은 거래 매개체"라며 "파운드 결제와 비교해 속도가 느리고 비용은 높다. 비자 카드는 매 초 6.5만 건의 거래를 처리하는 반면, 비트코인은 7건의 거래를 처리한다"고 설명했다. 

[SUB, ICO 자금 출처 의혹 제기]

서브스트라텀(SUB, 시총 148위)에 대한 ICO 자금 출처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다.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서브스트라텀 개발진은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젝트 앰플리파이(Amplify)를 통해 2차 ICO를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ICO 과정에서 실제로 조달한 자금과 백서 상 공개된 조달 자금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됐다. 암호화폐 전문가 브라이언 리(Brian li)는 자신의 SNS를 통해 "서브스트라텀 측이 ICO 기간 총 602.1433 BCH를 조달했다고 밝혔으나, 현재 해당 프로젝트의 BCH 월렛에는 총 1304.261 BCH가 있다"며 "약 54%의 자금에 대한 출처가 불분명하다"고 지적했다. SUB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68% 하락한 0.052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노드 수, ETH 추월...2016년 이후 처음]

암호화폐 미디어 트러스트노즈(Trustnodes)에 따르면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노드 숫자가 2016년 이후 처음으로 이더리움의 노드 수를 역전했다. 해당 기사 작성 시점 기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노드 수는 총 1만 266개를 나타낸 반면 이더리움은 최고 1만 78개를 기록했다. 

[팩쉴드 "해커, EOS 네트워크 공격 시도 중"]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팩쉴드(PeckShield)에 따르면, 전날(8일) 오전 11시 09분부터 해커가 EOS 메인넷의 290개 컨트랙트를 공격한 움직임이 포착됐다. 해커가 사용한 수단은 이미 알려진 '가짜 토큰' 공격 등이었으며, 일부 컨트랙트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팩쉴드 보안 전문가는 "해커는 이미 알려진 공격 방식을 사용해 전체 네트워크에 그물망을 던지는 식으로 공격을 시도한다. 온체인 데이터 분석 결과 해당 해커는 앞서 전체 네트워크를 공격한 이력이 있으며, 각 게임 Dapp 컨트랙트별 대응 수단이 보완되며 이번 공격 시도의 성공률이 높아졌다"며 "개발자는 컨트랙트 출시 전 충분한 보안 검증과 더불어 이미 알려진 위협을 철저히 배제해야 한다. 필요하다면 보안업체를 통해 공격 테스트 및 보안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24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