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5 20:00:01
기사수정


[이더리움 테스트넷 ‘린케비’ 업그레이드 완료] 

오늘 새벽 이더리움 핵심 개발자 페테르 스지라지이(Péter Szilágyi)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테스트넷 린케비(Rinkeby)의 콘스탄티노플 버전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완료됐다”며 “네트워크도 양호한 상태”라고 말했다. 앞서 7일(현지시간) 그는 트위터를 통해 9일 린케비 하드포크를 시행한다고 예고한 바 있다. 린케비는 이더리움 테스트넷 ‘롭스텐’과 달리 작업증명(PoW)이 아닌 권위증명(PoA) 알고리즘을 사용한다는 면에서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더리움은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05% 하락한 151.0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캐나다 선관위, 암호화폐 기부금 가이드라인 발표 예정]

캐나다 온라인 미디어 아이폴리틱스(iPolitics)에 따르면, 캐나다 선거관리위원회(Elections Canada)가 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정치단체들이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 등 암호화폐를 기부금 관련 가이드라인을 요청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캐나다 선관위는 "현재 각 정당들과 암호화폐 가이드라인 초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며 "오는 21일까지 초안을 당국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선관위는 "암호화폐가 화폐와 자산의 특성을 보유, 암호화폐 기부를 비 현금 현물 기부로 간주하는 내용을 해당 초안에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日 비트뱅크 트레이드, 3월 말 서비스 종료]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Coinpost)에 따르면, 일본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뱅크(Bitbank)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레버리지 거래소 비트뱅크 트레이드(Bitbank Trade)가 오는 3월 31일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경쟁업체 및 비트뱅크의 거래량 증가로 인해 비트뱅크 트레이드의 유동성이 감소한 것이 원인이라는 설명이다.

[팩쉴드, DASH 해시파워 51% 보안 위협 존재]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팩쉴드(PeckShield)가 슬로베니아 소재 암호화폐 클라우드 채굴 업체 나이스해시(NiceHash) 데이터를 인용, 나이스해시 플랫폼이 대시(DASH, 시가총액15위) 네트워크 전체 해시파워(1,790 TH/s)의 70% 이상(1,411 TH/s)을 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해시파워 임대를 통한 51% 공격을 당한 ETC의 사례로 미뤄볼때 잠재적인 보안 위협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팩쉴드는 최근 100개 블록 채굴에서 54% 이상의 해시파워를 유지한 TOP3 채굴자의 신분이 확인되지 않았으며, 해당 세개 주소가 한개 트랜잭션에서 동시에 나타나는 등 동일한 업체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BTC 단기 급락, 30분간 6.54%↓...3,800 달러선 반납]

BTC의 하락세를 나타내며 30분간 약 262.67 달러(-6.54%) 하락, 글로벌 주요 거래소 바이낸스, 후오비, OKEx, 코인베이스 모두 3,800 달러를 반납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23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