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5 12:00:01
기사수정


▲ 英 암 연구소 '란코르' CEO "의료데이터 보관에 블록체인 활용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영국 소재 암 연구소 란코르 사이언티픽(Lancor Scientific)이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검진 툴을 개발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툴의 정확도는 90%에 달하며 추출된 데이터는 전용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보관된다. 이와 관련해 아미르 버트(Aamir Butt) 란코르 CEO는 "블록체인 기술은 의료데이터를 보관하는데 효과적"이라며 "병원이나 의사가 더욱 효과적으로 환자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란코르 사이언티픽은 현지 미디어에서 오스트리아 정부의 블록체인 기술혁신 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정부의 각종 지원을 받고 있는 기업으로 소개된 바 있다.



▲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넷센트, '암호화폐 신용카드' 오픈베타 진행

10일(현지 시간) 캐나다 소재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넷센트(NetCents)가 공식 채널을 통해 "암호화폐 신용카드 프로그램(Cryptocurrency Credit Card)의 베타 서비스 4주~8주 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넷센트는 "신용카드 프로그램 사용자 포털 및 인스턴트 결산 프로그램에 대한 통합 작업이 마무리되고 있다"며 "베타 기간동안 BTC, LTC, ETH, BCH 등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캐나다 거주자들은 넷센트의 웹사이트에 신청해 오픈베타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넷센트 측은 "해당 프로그램이 캐나다에서 무리 없이 시행될 시 유럽의 암호화폐 보유자들에게 신용카드를 발급할 것이며, '넷센트 카드'는 전세계 4천만 이상의 제휴 상점에서 사용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23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