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친화형 메인넷 개발기업 린 아레나(LIN ARENA)가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네트워크사로 2018년 12월 31일 선정되었다고 9일 밝힌 가운데 린 아레나의 블록체인 기술 개발 현황에 관심이 집중된다.
린 아레나는 정보보안 교육 및 컨설팅 분야 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2016년부터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집중을 하여 개발자 친화형 메인넷과 DApp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블록체인 및 화이트 해커로 구성된 린 아레나는 정보보안 분야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보안성이 한층 강화된 개발자 친화형 메인넷을 개발하고 있다.
메인넷 린은 현재 이미 7500개 이상의 어카운트가 개설되어 테스트넷을 운영중에 있고 2019년 2분기에 정식 릴리즈를 계획하고 있다.
린 아레나는 메인넷과 더불어 분산형 어플리케이션(DAPP)과 보안관련 비즈니스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린 아레나가 개발한 첫번째 DAPP 리폰스(Reponse)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보상형 Q&A서비스로 질문과 답변이 일정 금액의 암호화폐로 보상되며 2019년 1월 7일 리뉴얼을 완료하였다.
암호화폐 간편결제 서비스 린 페이(LIN Pay)는 기존 간편결제서비스 대비 저렴한 수수료율로 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잇다. 린 코인을 보관/교환/사용할 수 있는 전자지갑 린 월렛(LIN Wallet)은 글로벌 최고 보안 HW CMVP획득으로 높은 보안성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