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7 20:18:29
기사수정


삼성전자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9에서 AI·5G를 기반으로 'Intelligence of Things for Everyone'이라는 주제하에 사람들의 일상을 변화시켜줄 미래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참가 업체 중 가장 넓은 3,368㎡(약 1,021평) 규모의 전시관을 ‘삼성 시티’라는 콘셉트로 마련하고 '뉴 빅스비'를 중심으로 한‘커넥티드 솔루션(Connected Solution)’과 각 사업 부문별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초대형 LED 사이니지로 구성된 파사드가 설치돼 첨단 기술이 만들어가 가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형상화하고 창사 50주년을 기념해 삼성전자의 전략제품과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영상을 보여 준다.

□ ‘뉴 빅스비’를 중심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

삼성전자는 인텔리전스 플랫폼‘뉴 빅스비’와 IoT기술을 기반으로 삼성의 다양한 기기들을 연동해 '커넥티드 솔루션'을 제시한다.

삼성전자는 AI 기술을 통해 연결된 각 기기가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Tailored to your daily life), 사용자의 일상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이번 CES에서 삶의 질을 높여 주는 다양한 차세대 AI프로젝트도 선보인다.

'뉴 빅스비' 가 탑재된 AI 스피커 '갤럭시 홈'은 집 안의 여러 기기들을 더욱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스마트 TV나 패밀리허브 스크린 등을 통해 음성뿐만 아니라 시각화된 정보까지 결합시켜 더욱 풍부한 AI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람이 명상을 할 때 음성 가이드만 제공되는 것보다는, TV가 시각적으로 동작을 보여주고 명상에 적합한 조명, 음악, 온도 등이 자동으로 제어된다면 더 몰입감 있는 명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집·사무실·차량 등 각각의 공간은 물론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일상의 경험을 이어 주는 서비스를 강조했다.

집에서 듣던 음악을 차 안에서 그대로 이어서 들을 수 있고 귀가 중 시장에 들릴 경우 차량의 '디지털 콕핏' 스크린을 통해 ‘패밀리허브’ 냉장고 내부를 확인한 후 부족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집에 도착하면 '패밀리허브’가 추천한 레시피를 오븐으로 보내 간편하게 조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홈'과 '패밀리허브'를 중심으로 주거 공간에 특화된 홈 AI 솔루션도 강조한다. '패밀리허브'는 매년 진화하는 AI기술을 적용해 4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2019년형 패밀리허브는 '뉴 빅스비'의 확장성을 기반으로 기기 안에 탑재되어 있지 않은 제 3자 서비스까지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 주는 '스마트 뷰(Smart View)' 기능도 단순 미러링이 아닌 앱 제어 등의 조작까지 가능해졌다.

또한, 이 제품은 가족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패밀리보드' 기능이 추가됐다. 터치패드 스크린을 통해 사진을 다양한 스타일로 편집해 공유하거나, 직접 그린 그림이나 메모, 스티커 등을 손쉽게 더할 수 있어 가족들과 더욱 다채로운 방식으로 소통이 가능하다.

이 밖에 삼성전자는 세탁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AI 기능을 강화한 대용량 드럼 세탁기 신제품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올해 북미 세탁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리더십을 강화할 전략제품으로 CES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세탁기는 ‘스마트싱스’ 앱과 연동해 ▲의류 상태에 따라 최적 세탁 코스를 추천해 주고 ▲원하는 종료 시간에 맞춰 세탁시간을 자동 설정하며 ▲제품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는 것은 물론 ▲'오토 싸이클 링크(Auto Cycle Link)' 기능도 새롭게 추가돼 세탁 종료 시 최적 건조 코스를 제안한다.

□ 마이크로 LED·QLED 8K의 진화, 미래 디스플레이 방향 제시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마이크로 LED'와 'QLED 8K'의 투트랙 전략을 공고히 하고, 'QLED 8K' 라인업을 확대해 전 세계 시장에서 8K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QLED 8K'는 AI기술을 기반으로 화질·사운드·스마트 기능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방문객들이 각각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한다. 특히, 삼성의 독자적인 반도체 기술이 접목된 AI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는 이번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9년형 삼성 스마트 TV는 업계 최초로 애플과의 협력을 통해 아이튠즈(iTunes)와 에어플레이(AirPlay2)를 모두 지원하게 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는 밀레니얼 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과 ‘세리프 TV’신모델도 선보인다. 이 제품들은 Q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에 화질 차별화까지 갖추게 됐다. 특히, 2019년형 ‘세리프 TV’는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신모델을 중심으로 별도 전시관을 만들어 거래선 상담 등을 진행하며 신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커브드 모니터 최초 120hz 듀얼 Q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컴퓨터 주변 기기 부문 최고 혁신상과 게이밍 부문 혁신상을 동시에 수상한 49형 'QLED 게이밍 모니터(CRG9)', 커브드 모니터에 세계 최초 4K 해상도를 적용해 혁신상을 수상한 32형 '그래픽 전문가용 모니터(UR59C)'를 전시한다.

□ 5G 이동통신으로 달라질 미래 생활 제시

삼성전자는 차세대 이동통신인 5G를 통해 달라질 미래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삼성전자는 현재 한국과 미국의 5G 상용 서비스에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기지국과 IoT 지원 기기를 비롯, 작년 12월 선보인 스마트폰 형태 단말까지 전시해 5G 이동통신 분야에서의 앞선 기술력을 강조한다.

또한, 5G 이동통신으로 가능해질 미래 스마트 시티·스마트 팜·스마트 팩토리 등의 비전을 제시한다.

이 밖에 풍부한 사운드와 함께 홈IoT의 허브 역할을 하는 AI 스피커 '갤럭시 홈', 업그레이드된 S펜과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로 소비자 사용성을 한층 강화한 '삼성 노트북 Pen S', 게이밍 특화 노트북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등 다양한 2019년 신제품을 전시한다.

또한, 별도의 공간에 마련된 갤럭시존에서는 방문객들이 '갤럭시 노트9'과 VR을 체험할 수 있으며, 삼성 모바일 31주년과 갤럭시 10주년을 기념하는 모뉴먼트(Monument)를 통해 갤럭시 브랜드의 혁신 가치와 철학을 느낄 수 있다.

□ 사용 편의성과 연결성이 강화된 ‘디지털 콕핏 2019’

삼성전자는 삼성의 IT 기술과 하만의 전장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콕핏'을 지난해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사용자 경험과 안전성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콕핏 2019'를 전시한다.

삼성 '디지털 콕핏'은 전년 대비 3개의 스크린이 추가돼 총 6개의 스크린으로 구성되며, 전 좌석 개인에게 최적화된 환경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뉴 빅스비'를 통해 차량 내∙외부 기기간 연결성을 강화했다. 예를 들어, 집 안에서 '갤럭시 홈'을 통해 차량 주유 상태 확인이나 온도 제어가 가능하고 차 안에서 '스마트싱스'앱을 통해 집 안에 있는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다.

이 밖에 안전 운전 솔루션인 '차량용 전방 주시 카메라'와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실시간으로 주변 차량과 도로 상황을 알려주는 셀룰러 기반 '차량 통신 기술' 등도 소개된다.

□ 빅데이터·전장 분야 특화된 부품 솔루션으로 초격차 기술리더십 확대

삼성전자 DS(Device Solutions)부문은 거래선 상담을 위한 별도 공간을 마련해 빅데이터·전장 분야의 특화된 솔루션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019 CES 혁신상을 수상한 ▲256기가바이트(GB) 3차원 적층(3DS) DDR4 서버용 D램 모듈(RDIMM) ▲3.84테라바이트(TB) 용량의 Z-SSD ▲차량용 512기가바이트(GB) eUFS(embeded Universal Flash Storage) ▲LED 조명용 광원 패키지 ▲스마트 라이팅 센서 모듈 등을 전시하며 삼성전자만이 제공할 수 있는 초격차 제품들의 장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삼성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초대형 LED 사이니지로 구성된 파사드가 설치돼 첨단 기술이 만들어가 가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형상화하고 창사 50주년을 기념해 삼성전자의 전략제품과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영상을 보여 준다.

▲ 삼성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초대형 LED 사이니지로 구성된 파사드가 설치돼 첨단 기술이 만들어가 가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형상화하고 창사 50주년을 기념해 삼성전자의 전략제품과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영상을 보여 준다.

삼성전자 전시관에는 ‘QLED 8K’는 AI기술을 기반으로 화질·사운드·스마트 기능이 향상됐으며, 방문객들이 각각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삼성의 독자적인 반도체 기술이 접목된 AI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는 이번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전시관에는 ‘QLED 8K’는 AI기술을 기반으로 화질·사운드·스마트 기능이 향상됐으며, 방문객들이 각각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삼성의 독자적인 반도체 기술이 접목된 AI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는 이번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전시관에는 ‘QLED 8K’는 AI기술을 기반으로 화질·사운드·스마트 기능이 향상됐으며, 방문객들이 각각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삼성의 독자적인 반도체 기술이 접목된 AI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는 이번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 삼성전자 전시관에는 ‘QLED 8K’는 AI기술을 기반으로 화질·사운드·스마트 기능이 향상됐으며, 방문객들이 각각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삼성의 독자적인 반도체 기술이 접목된 AI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는 이번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인텔리전스 플랫폼 ‘뉴 빅스비’와 IoT기술을 기반으로 에어드레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스마트 오븐 등 삼성의 다양한 기기들을 연동해 ‘커넥티드 솔루션’을 제시한다.

삼성전자는 인텔리전스 플랫폼 ‘뉴 빅스비’와 IoT기술을 기반으로 에어드레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스마트 오븐 등 삼성의 다양한 기기들을 연동해 ‘커넥티드 솔루션’을 제시한다.

▲ 삼성전자는 인텔리전스 플랫폼 ‘뉴 빅스비’와 IoT기술을 기반으로 에어드레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스마트 오븐 등 삼성의 다양한 기기들을 연동해 ‘커넥티드 솔루션’을 제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175
기자프로필
빗썸
블록노드_큐포라(우측)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Popular articles더보기
  1. UNBLOCKED 데일리 리포트_2019-07-12:비트코인 1,379만원대 하락…SEC, 일반투자자 대상 ICO 첫 판매 승인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최신 동향에 대한 선별된 이슈를 전달하는 '데일리 리포트'를 정기 구독하세요.​▶ 뉴스레터(메일) 신청 하기 : http://bit.ly/2GHXE5I​▶ 텔레그램으로 받아보기 : https://t.me/unblockednews비트코인 1,379만원대 하락…SEC, 일반투자자 대상 ICO 첫 판매 승인https://bit.ly/2LQpPSK美 연준 의장 한 마디에 암호화폐 시장 출렁http...
  2. 엑스위젯, 엑스마인드, 한국디지털자산거래소 “지능형 블록체인 플랫폼 공급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상… 엑스위젯, 엑스마인드, 한국디지털자산거래소 “지능형 블록체인 플랫폼 공급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상호 기술제공 협약㈜엑스위젯(대표 김성운), ㈜엑스마인드(대표 오승기), 한국디지털자산거래소(대표 김행원)는 2019년 07월 12일 상호간에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차세대 지능형 블록체인 플랫폼 공급을 위..
  3. 시그마체인,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웰컴디센트와 MOU 체결 시그마체인,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웰컴디센트와 MOU 체결 - 웰컴디센트 액셀러레이팅 프로젝트에 메인넷 등 시그마체인 기술력 제공- 웰컴디센트 글로벌 네트워크 및 마케팅 역량 활용 ‘퓨처피아’ 글로벌화 본격 추진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은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웰컴디센트(대표 오현정)와 상호간의 성공적인...
  4. 세시아, 차세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개시 세시아, 차세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개시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사례를 찾는 암호화폐 사용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세시아가 그들의 수요를 채워주기 위한 차세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출시했다. 세시아는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활용해 소비자가 기업과 매끄럽게, 실시간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폭넓은 독자적 서비스를 제공한다.성..
  5. OKEx Korea "제10회 블록체인 산업 월간보고"...투자자 수익 상황은? OKEx Korea "제10회 블록체인 산업 월간보고"...투자자 수익 상황은?2019년 6월 암호화폐 시총 및 거래량이 대폭 상승하며 전반적인 블록체인 암호화폐 시장에활력을 불어넣었다. 가능한 포괄적이고 깊이 있는 산업 발전 상황 분석을 위해 2019년 6월 보고서는 세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두었다.“투자자 설문 조사” 암호화폐를 보유한 투자자를 대...
  6. 코인제우스, 세계 최초 마이데이터 블록체인 타임코인(TYM) 상장 코인제우스, 세계 최초 마이데이터 블록체인 타임코인(TYM) 상장㈜에코타임코리아가 전세계 최초로 선보인 블록체인 기반의 마이데이터 플랫폼 ‘타임’ 프로젝트의 타임코인(약칭 TYM)을 7월 12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우스에 상장했다. 타임(TYME) 프로젝트의 핵심인 ‘마이데이터’란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처리, 관리 및 활용까지...
  7. 후오비 코리아, 달콤커피와 아메리카노 100% 증정 이벤트 진행 후오비 코리아, 달콤커피와 아메리카노 100% 증정 이벤트 진행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와 함께 후오비 코리아 모바일 앱 신규회원 가입 대상 아메리카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7월 10일(수)부터 8월 6일(화)까지 진행된다. 후오비 코리아 앱에서 회원 가입 후 .
  8. aSSIST 크립토MBA, ‘제2회 실제 작동하는 크립토 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 aSSIST 크립토MBA, ‘제2회 실제 작동하는 크립토 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페이스북 리브라와 비트코인의 사상적, 기술적 비교 분석 암호화폐 거래소와 암호화폐 지갑의 최신 동향 분석 산업 분야별 실제 작동하는 크립토 비즈니스 최신 사례 소개aSSIST 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 크립토MBA는 ‘제2회 실제 작동하는 크립토 비즈니스 2019...
  9. UNBLOCKED 데일리 리포트_2019-07-16:비트코인 1,322만원대 상승…칼리브라 대표, 리브라는 디지털 자산 아닌 지불 도구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최신 동향에 대한 선별된 이슈를 전달하는 '데일리 리포트'를 정기 구독하세요.​▶ 뉴스레터(메일) 신청 하기 : http://bit.ly/2GHXE5I​▶ 텔레그램으로 받아보기 : https://t.me/unblockednews비트코인 1,322만원대 상승…칼리브라 대표, 리브라는 디지털 자산 아닌 지불 도구https://bit.ly/2JBCHuC미국재무장관, 비트코인과 리...
  10.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 블록체인 ‘페치에이아이’, 16일 국내 첫 단독 밋업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 블록체인 ‘페치에이아이’, 16일 국내 첫 단독 밋업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결합하여 분산화된 경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 블록체인 플랫폼 페치에이아이(Fetch.AI)가 오는 16일 한국에서 단독으로 밋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페치에이아이는 방향성 비순환 알고리즘 DAG(Directed Acyclic Graph)와 블록체인에 인공지능(...
  11. 코인제스트, “글로벌 거래소” 오픈 위한 차세대 시스템 교체 추진… 글로벌 상장으로 해외 이용자 확대 및 거… 코인제스트, “글로벌 거래소” 오픈 위한 차세대 시스템 교체 추진… 글로벌 상장으로 해외 이용자 확대 및 거래량 증가 기대- 10여 개 언어 지원, 외국인 가입 절차 간소화 및 입출금 편의성 높인 차세대 시스템 8월 초 오픈 목표- 해외 법인 설립해 전세계 거래소 동시 거래 지원하고, BTC/ETH/USDT/해당국가 통화 마켓 운영 예정혁신을 선도하..
  12. 아크로폴리스, 메이커 다오와 분산 경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업 발표 아크로폴리스, 메이커 다오와 분산 경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업 발표-  아크로폴리스 분산 금융 시스템에 메이커 다오의 스테이블코인 다이를 활용 - 다이를 적용한 분산 금융 시스템으로 견고한 분산 금융 시스템 구축 목표금융 인프라 제공 프로토콜 아크로폴리스(Akropolis)가 지난 11일 탈중앙화 스테이블 코인 메이커다오(MakerDAO)와 ...
  13. 클라우드 채굴 선두기업 OXBTC 의 한국행, 5 월말 이미 POW 알고리즘에 기반한 퍼블릭체인 오픈소스를 진행 중국 채굴업계의 선두기업 OXBTC 의 한국 시장 진출, 첫 번째 해외사업 확장 지역은 한국이 되었다. 과연 앞으로 한국 채굴 시장은 클라우드 채굴 열풍이 불어올까? 7 월 10 일, OXBTC 는 한국 사이트에 WTC 클라우드 해시레이트 컨트랙트를 출시했다. 이는 곧 OXBTC 가 정식으로 한국시장에 진출 함을 뜻한다. OXBTC 의 한국 시장 진출의 첫 번째 과...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태그로 만나는 HIT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