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9 11:20:02
기사수정



연구 중심의 암호화폐 회사인 Clovr에 의한 새로운 보고서는 전 세계의 암호화폐 사용의 증가를 나타냈다. 이 연구는 707명을 대상으로 송금 대상 및 목적 등을 조사했다. (표본이 작지만..)

2017년 미국에서 송금한 액수로는 멕시코, 중국, 인도, 필리핀, 베트남, 과테말라, 나이지리아, 엘살바도르, 도미니카 공화국, 온두라스 순이었다. 이중 가족에게 송금을 한 목적이 76.8%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자금 이체 방식에 대한 분석으로는 조사 대상자 중 약 절반이 Western Union과 같은 PayPal 및 송금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를 사용은 15.8%, 전통적인 은행 송금 또는 신용 조합을 사용하는 25.7 %, 선불 카드 사용 12.2%, 수표 사용 11.8 %, 수표 또는 우편환을 온라인으로 사용하는 사람은 11.5%, 우편으로 통해 현금을 사용하는 사람은 8.9%, 우체국을 통해 전통적인 송금을 사용하는 사람은 6.1%, 기타 1.9 %.



<iframe width="728" height="90" frameborder="0" marginwidth="0" marginheight="0" vspace="0" hspace="0" allowtransparency="true" scrolling="no" allowfullscreen="true" id="aswift_1" name="aswift_1" style="box-sizing: border-box; max-width: 100%; left: 0px; position: absolute; top: 0px; border-width: 0px; border-style: initial; width: 728px; height: 90px;"></iframe>

낮은 비용과 속도로 인해 송금 시장에 상당한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암호화페의 가능성을 설명하기 위해, 이 연구는 500달러를 해외로 보내려면 은행들이 평균 52.05달러를 부과한다고 한다. 송금 사업자는 30.75달러, 우체국은 34.05달러, 이동 통신사는 16달러와 비교된다.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 고객 만족도가 93.3%, 환전 서비스의 경우 84.1%, 은행 또는 신용조합을 통한 기존 송금 서비스의 경우 73.3% 이다.

이 연구는, 잠재적으로 더 저렴하고 더 빠른 자금 이전 방법을 제공할 수 있는 암호화폐 기반의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이전 송금 산업을 “파괴의 소지가 있다”고 결론짓고 있다.

보고서에서 발췌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다른 나라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후에 집으로 돈을 보내는 것은 앞으로도 계속 될 관습일 것이다. 개인들은 그들이 보내는 1달러당 최대한 많은 금액을 가능한 한 수수료 없이(혹은 적게) 1:1 매칭에 가깝게 송금해 줄 수 있는 곳을 찾을 때, 암호화폐 같은 디지털 결제 옵션이 고객의 관심을 끌 여지가 많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13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