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 ‘루머’ 참고…)
페이스북이 그들의 암호화폐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를 발표한 이후, 여러 추측들이 있어왔다.
이런 추측이 나옴에 따라, 페이스북의 새로운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블록체인 질리카(ZIL)에 의해 만들어질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았다.
블록체인과 암호화 매니아인 올리버 벨은 트위터에 이 추측에 대한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었으며, 몇 가지를 언급했다.
• 블록체인 엔지니어 이반 청(Evan Cheng): 질리카 고문 및 페이스북 블록체인 책임자
• 마인드쉐어(Mindshare)- 질리카 파트너십: 페이스북과 마인드쉐어도 파트너임 (마인드쉐어는 미디어 마케팅회사)
• 페이스북 전 블록체인 책임자인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는 이해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코인베이스 위원회를 그만둠 : 질리카(ZIL) 코인베이스 상장
커뮤니티 반응도 찬반논란이 있는 상황이고 위 이야기들은 순수한 추측으로만 남아 있으며, 소문을 뒷받침할만한 것은 별로 없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이 질리카(ZIL)를 선택할 이유가 있는지 알아보자.
페이스북은 ‘WhatsApp’에서 매달 15억 명에 가까운 사용자들의 암호화폐 거래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빠르고 안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질리카는 이 두 가지 이점을 모두 제공하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질리카는 2019년 1월 31일 예정된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샤딩 구현으로 더 많은 채굴자들이 질리카 네트워크에 합류함에 따라 규모가 커져 트랜잭션 처리량을 증가시킨다고 한다. 질리카는 6개의 샤드로 초당 2,828 건의 트랜잭션(거래)을 시연했고 이는 네트워크가 성장함에 따라 더 높은 트랜잭션 속도의 가능성을 열어준다.
그래도 찌라시는 찌라시일 뿐… 흔들리지 말즈아~!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