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8 07:20:00
기사수정



비트코인이 곧 행복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을까? 비트코인 가격이 하루나 이틀 정도 슬슬 오르면, 최고의 암호화폐를 위한 좋은 소식이 더 있을 수 있다.

아시다시피, 백트(Bakkt)는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제안하기 위해 미국 당국의 승인을 받고자 하는 플랫폼이다. 올해 초, 우리는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가 많은 비트코인ETF 거래 펀드에 대한 결정을 거부하거나 연기하는 것을 보아왔다.

그러나 백트의 경우 SEC의 관할에 직접 속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계약 승인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그것의 승인 요청에 대한 대답은 ‘YES’처럼 보인다고 한다.

그것은 전통적인 fiat 현금이 아닌 암호화 통화로 자금을 지불하는 미국 최초의 선물 계약이 될 것이다. 비트코인은 당연히 이 프로젝트를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암호화폐이다.


그 계약은 뉴욕증권거래소를 소유하게 된 인터콘티넨탈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nc)의 작품이다. 그리고 그것의 목표는 시장의 느슨한 규제와 그 안에 있는 덜 양심적인 몇몇 참여자들에 의해 연기되어온 암호화폐의 전통적인 기관 투자가들이 될 것이다.

CFTC는 2019년 초에 규칙을 정하고 시작할 예정이며,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되어 간다. 그 후, 곧 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다. 그것이 광범위한 암호화폐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12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