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2 08:20:01
기사수정


킬로와트(kWh) 당 1페니도 안 되는 0.002달러이다. 예를 들어, 미국의 사람들은 kWh 당, 약 12 센트를 지불한다. 유럽에서는 불가리아의 경우 kWh가 9.6 센트이고 덴마크와 독일의 경우 30.5 센트이다.

하지만, 베네수엘라는 일반적으로 비트코인 채굴자에게 “매우 환영”하지 않음을 명심해야 한다. 채굴자들이 징역형을 선고 받고 감옥에 보내진 것에 대한 다양한 보도가 있었다. 그 중 하나는 2017년에 형사 및 범죄 수사(CICPC)가 11,000 개 이상의 채굴 장비가 있는 비트코인 채굴공장을 해체 한 바 있다.

법의 규칙이 완전히 갖추어지지 않은 한 나라의 부패한 정부 공무원과 보안군을 다룰 수 있는 것은 높은 위험과 높은 보상의 극단적 사례가 된다.

1 BTC의 채굴비용

대부분 국가의 채굴자들은 놀라겠지만, 3,000 달러 수준의 낮은 비트코인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채굴로 수익을 만드는 국가들이 많이 있다.

1 비트코인 채굴 가격

우크라이나, 우즈베키스탄, 트리니다드, 쿠웨이트, 미얀마, 벨로루시 모두가 ~ 2000 달러에 비트코인을 채굴 할 수 있다.

중국, 캐나다, 알바니아, 방글라데시, 이집트, 에티오피아, 인도는 약 3000 ~ 3500 달러로 손익 분기점에 가깝다. 특이점을 고려할 때 세계에서 최악의 채산성은 아니다.

채산성 최하위 한국에서 비트코인 1개를 채굴하는데 26,170달러라는 터무니 없는 비용이 든다. 그 다음은 Niue로 17,566달러가 든다. 2등과 엄청난 차이가.. 아무튼 현재 이 두 나라에서 채굴하는 것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결론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것이 수익성이 있나? 그것은 전기나 각 사정에 따라 다르다.

비트코인 채굴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기 때문에 531 달러에서 26,170 달러로 다양하다. 적어도 다음 난이도 조정 때까지는 그렇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 뉴스는 텔레그램에서 봐주시면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 뉴스는 텔레그램에서 봐주시면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참여코드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XDHnOQ (1번방)

https://open.kakao.com/o/g5G0u0J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05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