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대기업 중 36% "블록체인, 인터넷만큼 혁신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최근 독일정보통신산업협회(Bitkom)가 독일 현지 대기업들에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3 이상이 블록체인 기술을 인터넷만큼 혁신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조사에서 독일 기업(전체)의 15%가 "블록체인이 인터넷만큼 사회와 경제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응답했으며, 5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대기업은 36%가 같은 대답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ETH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106,561건…병목 현상 심화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데이터 제공 사이트 이더스캔(Etherscan.io)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106,561 건을 기록, 병목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르 데미스터 "BCH 51% 공격, 시간 문제"
경제학자이자 유명 비트코인 투자분석가인 투르 데미스터(Tuur Demeester)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현재 BCH 시가총액이 BTC의 3.4%에 불과하다"며 "BCH가 작업증명(PoW) 알고리즘을 바꾸는 하드포크를 진행하지 않는 이상, 51% 공격에 피해를 받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말했다.
ETH 신규·활성화 주소 수 증가...OTC 거래 활발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플랫폼 서체인(Searchain.io)의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전날(5일) ETH 네트워크 내 신규 생성 주소 수가 전전날 대비 11.20%, 활성화 주소수가 8.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활성화 주소 모두 전전날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전주 대비 평균 17% 감소한 모양새다. ETH 온체인 거래 관련 지표로는 ETH 거래소 유입량이 전전날 대비 28.05%, 유출량이 8.54% 증가했으며, 제미니, 폴로닉스, 후오비 등 거래소의 회전율이 뚜렷한 증가 추세를 나타냈다. 또 전날 5,000~10,000 ETH 대규모 이체는 전전날 대비 166.12% 증가했으며, 거래소 내 대규모 유출입량은 모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지표들로 미뤄봤을 때 장외거래시장(OTC) 내 ETH 거래가 상대적으로 활발하다는 게 서체인 측의 분석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