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2 13:00:01
기사수정


ETH 신규 주소 증가 속도 둔화...활성화 주소↓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플랫폼 서체인(Searchain.io)의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전날(9일) ETH 네트워크 내 신규 주소 수가 전전날 대비 6.55% 소폭 증가했다. 활성 주소 수는 13.4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활성 주소 모두 전주 대비 평균 28% 증가했다. ETH 온체인 거래 관련 지표로는 ETH의 거래소 유입량이 전전날 대비 26.40% 감소, 유출량이 0.61% 증가했다. 회전율은 전전날 대비 36% 하락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2.05% 오른 94.4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페이스북, 채용정보란에 블록체인 관련직 추가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 Crypto Rama)에 따르면, 최근 페이스북이 공식 웹사이트 내 채용 정보란에 블록체인 관련직 5개를 추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그중 '제품 마케팅 총괄(Product Marketing Lead)'이 가장 눈에 띈다"며 "페이스북이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연구하는데 초점을 맞춘 새로운 제품 마케팅 팀을 구축하기 위해 담당자를 찾고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 공식 커리어 사이트에 따르면, 현재 페이스북이 추가한 블록체인 관련직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스프트웨어 엔지니어(유니버시티 그래드), 제품 마케팅 총괄 등이다.



신한은행, 블록체인 기술 적용 프로젝트 본격 가동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늘(10일) 신한은행이 블록체인 기술을 은행 업무 전체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했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이자율 스와프(IRS·Interest Rate Swap) 거래' 체결 과정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서비스를 지난 11월 30일 상용화했다. 또한 자체 기술과 역량으로 금리파생상품 거래에 블록체인의 스마트 계약(Smart Contract)을 도입하고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불일치를 원천 차단하는 데 성공했다고 신한은행은 전했다. 이와 관련해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자율 스와프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의 성공을 계기로 향후 블록체인 기술 적용이 더욱 탄력받을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상용화 할 수 있는 기술을 지속해서 개발해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96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