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3 06:00:00
기사수정


[쿠웨이트 중앙은행,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관련 인프라 구축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쿠웨이트(Kuwait) 중앙은행이 최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및 결제 시스템 등 CBDC 관련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쿠웨이트 중앙은행 총재 모하메드 알 하셀(Mohammad Y. Al-Hashel)이 "향후 쿠웨이트 중앙은행이 CBDC '디지털 디나르'의 발행을 시작하기로 결정한다면, 우리는 전자지갑을 포함한 모든 도구를 완비하게 될 것"이라며 아직 디지털화폐의 발행에 대한 최종적인 결정이 이뤄지진 않았음을 강조했다. 또 그는 "2019~2020년 은행 및 결제 서비스와 함께 개발 중인 쿠웨이트 국민결제시스템(KNPS)이 출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국 보수당 의원 "BTC로 납세 가능케 해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에디 휴즈(Eddie Hughes) 영국 보수당 의원이 "지방 정부와 공공기관 세금 납부에 BTC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미국 오하이오주가 최근 BTC를 통한 세금을 납부를 지원하기 시작한데 대해 찬사의 뜻을 나타냈다. 미국 오하이오주에서는 지난달부터 웹사이트 오하이오크립토(OhioCrypto.com)를 통해 세금 미납금에 해당하는 BTC를 비트페이(Bitpay)에 지불할 수 있게 됐다.

[美 SEC 의장 "ICO, 유용한 자금 조달 경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이 최근 ICO가 유용한 자금 조달 방식이라는데 동의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ICO는 기업가 등 사람들에게 유용한 자금 조달 경로가 될 수 있지만, 증권이 발행될 때 증권법을 따라야 한다는 원칙은 바뀌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베네수엘라, 2019년 3월부터 페트로 통한 석유 판매 발표]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현지 미디어를 통해 내년 3월부터 국가 발행 ETH 기반 암호화폐 페트로(PTR)를 통해서 석유 수출을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베네수엘라가 미국으로부터 직접적인 경제 제재를 받고있지만, ETH 네트워크를 통한 거래는 차단할 수 없는 점을 지적했다. 한편, 미국 정부 당국은 현재 PTR 토큰 구입을 금지한 바 있다. 페트로의 최소 단위인 1 메네의 액면가는 석유 1 배럴이며, 공식 환율에 따른 1 메네의 가격은 9000 볼리바르다.

[지브롤터 블록체인 거래소, 디지털 자산에 보험 정책 적용]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지브롤터 블록체인거래소(GBX)가 캘러한 보험사(Callaghan Insurance)와 파트너십을 체결, GBX 산하 플랫폼인 GBX 디지털 자산 거래소(GBX-DAX)에 상장된 자산에 보험 정책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英 암호화폐 거래소 LBX, 파운드 연동 스테이블코인 출시]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라마(Cryptorama)에 따르면, 영국 암호화폐 거래소 런던블록익스체인지(LBX, London Block Exchange)가 핀테크 기업 알파포인트(AlphaPoint)와 파트너십을 체결, 영국 파운드 연동 스테이블코인 GBP-Peg(GBPP)를 출시했다. 

[비트메인 이스라엘 센터 폐쇄…직원 23명 해고]

이스라엘 비즈니스 전문 미디어 글로브(globes.co.il)에 따르면, 글로벌 대표 채굴업체 비트메인(Bitmain) 이스라엘 디벨롭먼트 센터가 이번 주 내로 폐쇄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해당 사무실 직원 23명이 해고된다. 해당 미디어는 비트메인의 국제 영업 및 마케팅 부사장을 역임한 Gadi Glikberg도 해고 대상에 포함됐다고 전했다.

[국내 블록체인 기술, 年 3조 규모 '불법 콘텐츠 복제' 차단]

전자신문에 따르면, 에드라 정보기술(IT) 자회사인 이지스커뮤니케이션이 10일 모든 콘텐츠 복제 시도를 차단하는 블록체인 기반 융합보안 기술인 '킵스 시큐리티(KEEPs Security)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연간 3조원 규모에 이르는 불법 콘텐츠 복제 유통을 근절,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전망이다. 또한, 앞으로 이 기술은 QR코드 결제에도 적용돼 위·변조가 불가능한 QR코드 결제 시스템으로 해킹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95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