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3 13:00:01
기사수정



베네수엘라, 경제난 속 암호화폐 기부금 출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베네수엘라를 돕기 위한 암호화폐인 '에어드롭(airdrop)'의 모금이 시작됐다. 에어드롭은 총 100만 달러의 모금을 목표로 하고있으며, 사람들은 해당 경로로 BTC, BCH, ZEC, DASH 등을 기부해 베네수엘라 주민들이 식품, 의약품 등을 사는데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 해당 미디어는 암호화폐가 법정화폐의 통화 가치 폭락으로 극심한 경제난을 겪는 베네수엘라 사람들에게 유용하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고 전했다.



BTC 네트워크 해시율 11월 대비 31% 감소

글로벌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BitMEX) 산하 비트멕스 리서치에서 지난 10일(현지 시간)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BTC 네트워크의 해시율이 11월 동기 대비 3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세계에 보급된 비트메인의 130만대 S9 채굴기가 전부 작동을 멈춘 것과 같은 수준이다. 해당 보고서는 이 같은 급격한 해시율 변동을, 최근 BTC 가격 약세가 채굴자들의 채산성 감소를 야기했고, 이에 따라 채굴자들이 업계를 이탈하며 발생한 결과라고 지목했다. 이와 관련해 보고서는 "BTC 채굴 산업 매출이 11월 초 일평균 약 1,300만 달러를 기록한 반면, 12월 초 일평균 약 600만 달러로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비트포렉스 코리아 대표 “한국 시장, 다단계 걸러내는 플랫폼 역할 필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가 밋업을 개최하고 정식적인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날 황재영 비트포렉스 코리아 대표는 "기존 증권 시장은 제도가 완비돼 있고 참여자들의 역할이 법으로 정의돼 있는데 반해 암호화폐 시장은 그렇지 못하다”며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과 투자자 보호 사이에서 거래소의 역할이 정해지는데 한국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다단계 판매 등이 문제가 되는 만큼 이런 문제가 있는 프로젝트를 걸러내면서 플랫폼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비트포렉스는 지난 2월 설립되었으며, 싱가포르에 본부를 두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94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