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4 07:00:02
기사수정


[조셉 영 "BTC ETF 상승장 견인 전망, 섣부른 판단"]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 조셉 영(Joseph Young)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 ETF 출시가 주식·황금 등 기존 금융 자산 투자자를 유치하는 한편 유동성 공급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데 동의한다"면서도 "하지만 비트코인 ETF가 대규모 상승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전망은 섣부른 판단이 될 수 있다. 이는 오히려 비트코인 관련 잠재적 불확실성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美 CFTC "지난주 CME BTC 선물 포지션 490 건 감소"]

미국 선물 거래 위원회(CFTC)의 BTC 선물 거래 주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주 시카고 상품거래소(CME)의 BTC 선물 포지션은 총 3301 건으로 전주 대비 490 건 줄었다. 롱 포지션은 2409 건, 숏 포지션은 2317 건을 기록해 92 건의 순 롱포지션을 기록했다. 한편,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의 포지션은 3822 건으로 전주 대비 26 건 늘었다. 리포터블 포지션(Reportable Positions) 중 롱 포지션이 2045 건으로 전주 대비 25 건 줄었고, 숏 포지션은 3257 건으로 같은 기간 15 건 줄었다. 순 숏포지션은 1212 건으로 같은 기간 10 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CADE, 정식 출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넷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시카고 핀테크 기업 레벨트레이딩필드(LevelTradingField) 산하의 암호화폐 파생상품거래소 CADE가 4개월의 시범운영을 종료하고 정식 출범됐다. 현재 거래소는 BTC, BCH, ETH, LTC, XMR, XRP를 상장한 상태다. 또한 모든 파생상품의 가격은 레벨트레이딩필드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LUSD로 책정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데스크 “일부 주요 투자자, 비트코인 ETF에 부정적”]

지난 8월 이후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 출시가 미뤄지는 가운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업계 주요 인사들의 견해를 인용 “많은 이들이 비트코인 ETF 출시를 기다리고 있지만 일부 투자자들은 이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갖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유명 비트코인 애널리스트 닉 바샤(Nik Bhatia)가 “비트코인 ETF 출시는 유동성 증가에 일조할 수 있지만 비트코인투자신탁(GBTC)의 효과에는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라이트닝 랩스(Lightning Labs) 개발자 알렉스 보스워트(Alex Boswort)도 “비트코인의 핵심 가치는 분산화와 국경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점이지만 비트코인 ETF는 중앙화 되어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美 CFTC, ETH 이해 위한 대중 피드백 요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ETH의 기술 및 시장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의견요청서(RFI)를 발송했다. CFTC는 ETH 기술에서부터 활용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문을 통해 대중의 피드백을 구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CFTC는 "해당 자료들은 CFTC의 핀테크 프로젝트인 LabCFTC의 연구에 활용되어 파생상품 시장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고, 시스템 리스크를 줄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라켄, 사모로 투자 유치 검토 중...밸류에이션 40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넷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사모를 통한 투자 유치를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 따르면, 크라켄은 일부 고객들에게 투자 기회를 공지하는 이메일은 전송했다. 크라켄은 이메일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밸류에이션은 약 40억 달러이며, 최소 투자 금액은 10만 달러다"고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크라켄은 잠재투자자의 투자 참여 자격에 대해 별도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자산 운용사 CEO “암호화폐 규제 강화 필요”]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알리안츠생명 산하 자산 운용사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즈(알리안츠GI)의 안드레아스 얼터맨(Andreas Utermann) CEO가 암호화 자산에 대한 규제 강화 필요성을 강조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그는 “암호화폐 자산 거래는 금지돼야 한다”며 “각국의 감독기관은 지금보다 더 적극적으로 규제 강화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연말 전세계적인 투자 열풍을 고조시켰던 암호화폐 시장은 올해 전반적인 침체장을 나타내고 있다. 12일 오전 12시 40분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3,406.56 달러로 지난해 연말 최고점 대비 약 80% 이상이 떨어졌다. 리플, 이더리움 등 시총 기준 2, 3위 코인도 같은 기간 약 90% 하락했다. 

[다이어 "11월 ICO 자금 조달액, 연중 최대치 대비 97%↓"]

온라인 경제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가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업체 다이어(Diar)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지난 11월 ICO 자금 조달 규모가 연중 최대치 대비 97.5% 감소한 6,5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2월 ICO 자금 조달 규모는 26억 달러로 연중 최대치를 기록한 바 있다.

[노보그라츠 "BTC, 디지털 황금 부상 기대...장기 투자 준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상업은행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CEO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최근 인터뷰 중 '우리는 암호화 자산을 상품으로 취급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렵다"며 "하지만 암호화폐 중에서 비트코인이 유일하게 디지털 황금으로 부상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갤럭시 디지털의 앞으로의 투자전략은 어떠한가'라는 질문에는 "우리는 충분한 자본력을 통해 장기적인 투자전략을 펼칠 것"이라며 "다음 상승장을 위해 준비할 것"이라고 답했다. 

[EOS DApp, 5개월간 약 40만개 EOS 손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가 블록체인 보안업체 펙쉴드(PeckShield)의 보고서를 인용 "EOS DApp이 지난 7월부터 11월말까지 총 27건의 공격을 겪었고, 약 40만개의 EOS를 도난당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관련 전문가의 말을 인용 "EOS DApp에 감행된 공격은 EOS 자체의 결함이 아닌 DApp의 결함과 관련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 암호화폐 콜드월렛 서비스 출시설 부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삼성 스마트폰 갤러시 S10가 암호화폐 콜드월렛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는 보도에 대해 삼성이 "출시설은 사실 무근이다"며 "이와 관련해 언급할 만한 사항이 없다"고 밝혔다. 앞서, IT 전문 미디어 샘모바일(Sammobile)이 "삼성이 'EU 지적재산권 사무소(European Union Intellectual Property Office)'에 당사 휴대폰에 사용하기 위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소프트웨어 상표권 신청서 3건을 제출했다"며 "암호화폐, 퍼블릭 키와 프라이빗 키를 보관할 수 있고 트랜잭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콜드월렛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92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