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 라리머 "EOS CPU 문제, REX·하드포크 통해 해결 가능"
IMEOS에 따르면, EOS 창시자 댄 라리머(Dan Larimer)가 CPU 관련해 "EOS는 사용자들이 소량의 스테이킹을 통해 제한없는 트랜잭션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지 않았다"며 "CPU 문제의 해결방안은 사용자들이 저렴한 비용을 통해 대량의 EOS를 렌트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현재 CPU와 관련해 두가지 주요 문제가 있다"며 "그중 하나가 렌탈 마켓의 비효율성이고, REX를 통해 해결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다른 하나는 댑 운영자들이 CPU 자원을 비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는 다음 하드포크를 통해 해결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日 모넥스그룹 "내년 주요 사업 전략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Coinpost)에 따르면, 12일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의 운영사 모넥스그룹이 기자회견 자리에서 "2019년 최우선 과제 및 사업 전략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제공이다. 또 모넥스는 암호화 자산 서비스 외에도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모넥스그룹은 "현재 모넥스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는 당국 라이선스 신청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테라, 한화갤러리아 쇼핑몰에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지원
매일경제에 따르면, 신현성 티몬 창업자가 이끄는 테라가 한화갤러리아와 손을 잡았다. 양사는 온라인 쇼핑몰에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화갤러리아 온라인 쇼핑몰에 테라 결제 시스템을 연동한다. 테라는 스테이블 코인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적용시 결제 과정을 단축하고 수수료를 낮출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는 테라 결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기존 2~3% 수준인 카드사 수수료를 낮춤으로써 마진율을 높여 추가 할인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테라는 지난달 14일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기술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