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등 16개 기업, 하이퍼레저 가입
외신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하이퍼레저 글로벌 포럼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 씨티그룹, 도이치 텔레콤 등 16개 기업이 하이퍼레저에 가입한다고 밝혔다. 하이퍼레저는 리눅스 재단에서 주관하는 블록체인 오픈소스 프로젝트다.
와이스 레이팅스 "암호화폐는 통화…로저버 옳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현재 BCH의 방향에 동의할 수 없지만, 로저버의 본심은 옳다"며 "그는 암호화폐가 단순한 가치 저장 수단이 아닌 통화로 채택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프랑스 의회, 블록체인 산업에 5억 유로 투자 권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프랑스 의회가 향후 3년간 블록체인 산업에 5억 유로(약 5.67억 달러) 투자를 권고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또한, 해당 보고서는 프랑스 금융시장청(AMF)에 의무적으로 등록해야하는 블록체인 중소기업들의 은행계좌 개설 허용을 제안한다.
덴마크 국세청, 개인 암호화폐 거래 내역 조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덴마크 국세청(SKAT)이 과세를 위해 개인의 암호화폐 거래 내역을 조사할 계획이다. 스웨덴 국세청이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2015년 부터 2017년 사이 총 2,700 명의 덴마크인이 580만 달러 규모의 BTC를 현지에서 610만 달러에 판매했으며, 1,200만 달러 규모의 해당 거래 내역이 당국에 보고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SKAT 사무국장인 Karin Bergen는 "해당 수치를 검토중이며, 해외 비트코인 거래를 보고하지 않은 모든 개인을 추적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