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한 "코브라, 팩트에 기반한 의견 및 분석 제시해야"
12일(현지 시간) 비트코인 개발자이자 Bitcoin.org의 창업자인 코브라(Cobra)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메인이 소유한 100만 여 BSV를 아직 처분하지 않았다는 것은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이들은 인위적으로 BSV 가격을 높게 유지해 대차대조표를 개선하길 바라는 걸까?"라고 주장한데 대해 방금 전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메인의 우지한 대표가 트위터를 통해 코브라에 "어떤 의견이나 분석을 제기하려면 팩트체크를 통한 사실만을 전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中 마이닝풀 CEO "암호화폐 투자, 2019년 계획적인 투자가 최고"
중국계 대형 마이닝풀 BTC.TOP의 장줘얼(江卓尔) 최고경영자(CEO)가 13일(현지 시간) 본인의 웨이보(중국 SNS 플랫폼)을 통해 "현재 암호화폐 약세장에서 저점을 잡아 투기에 가까운 투자 방식을 고집하는 것보다 2019년 정해진 기간동안 정액 적립식 방식으로 계획된 투자를 하는 것이 최고"라고 밝혔다. 또 그는 그는 "만약 저점을 놓치는 게 두렵다면 반드시 현물 거래를 선택해야하며 레버리지 거래(선물, 현물 레버리지 등)나 무리한 자금 조달(대출, 부동산 판매)을 피해야 하며 암호화폐 매수 뒤에는 오랜 기간 이를 잊고 사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中 금융인증센터 "전통 금융, '약중앙화' 블록체인으로 대체될 것"
중국 현지 온라인 미디어 중국전자은행망(中國電子銀行網)에 따르면, 13일(현지 시간) 중국 금융인증센터(CFCA)가 '2018 중국 디지털 은행 조사 보고서'를 통해 "전통 금융의 중앙 집중형 구조는 블록체인 기술과 융합되며 '약중앙화'된 블록체인 시스템으로 대체될 것"이라며 "금융업계의 시스템 구조와 서비스 모델도 이에 따라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