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9 02:00:00
기사수정


[러 의회, 연간 9,000 달러 상한 개인 ICO 투자 허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러시아 의회가 암호화폐 규제를 포함한 '크라우드펀딩 법' 초안을 개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개정안은 일반 러시아인들의 60만 루블(약 9,000 달러) 이하 ICO 프로젝트 투자를 허용하며, 프로젝트 당 투자 상한선은 10만 루블(약 1,500 달러)이라고 명시하고 있다. 또한, 돈세탁 방지 차원에서 60만 루블 이상 규모의 ICO 투자는 의무적으로 러시아 연방금융감독국(Rosfinmonitoring)의 감독을 받게 된다. 

[佛 국민의회, 암호화폐 세법개정안 '반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프랑스 국민의회이 최근 상정된 암호화폐 관련 일련의 세법개정안들을 반려했다. 해당 개정안들에는 현지 암호화폐 거래 업체 및 이용자에 대한 기존 면세 한도(305 유로)를 3,000 유로 또는 5,000 유로로 확대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미디어 측에 따르면 해당 개정안 중 암호화폐 거래 후 은행계좌에 입금된 금액만 징세 대상으로 규정한 16a조항이 부결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졌다.

[美 헤지펀드 전문가 "연준 기준금리 동결 시, 암호화폐 시장 호재"]

18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이키가이(Ikigai) 창업자 트래비스 클링(Travis Kling)이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준에 '기준금리 동결'을 압박한 것과 관련해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잔혹한 약세장 한 가운데 있다. 하지만, 미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한다면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 분명한 호재가 될 것"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앞서 같은 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연준은 또 한 번의 실수를 저지르기 전에 오늘 자 월스트리트저널(WSJ) 사설을 읽어보길 바란다"며 "지금도 시장 유동성이 부족한데 더 부족하게 만들지 마라"고 말했다. 또한 "50B(500억 달러 긴축프로그램)를 중단하라"라면서 "시장을 피부로 느껴라. 의미 없는 숫자로만 판단하지 마라"고 지적했다.

[유명 BTC 공매도 투자자 "18일부로 숏 포지션 청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유명 BTC 공매도 투자 전문가이자 전 국제통화기금(IMF) 이코노미스트, 현 헤지펀드 업체 파로 매니지먼트 수석 투자자 마크 다우(Mark Dow)가 18일(현지 시간)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18일)부로 비트코인 숏 포지션을 떠나겠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블룸버그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올해 이미 공매도 투자를 통해 두 차례 수익을 봤다. 하지만 나는 이를 0까지 끌고 가고 싶지 않으며 지금이 공매도 투자를 그만둘 적당한 때인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中 디펀드 창업자 "BTC 저점, 2500 달러 부근"]

중국 유명 크립토 VC 디펀드(DFUND)의 창업자 자오둥(趙東)이 19일(현지 시간) 현지 암호화폐 커뮤니티 겸 미디어 바비터(8btc)와의 인터뷰에서 "BTC의 합리적인 저점은 2,500 달러 부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이날 "최근 다수 블록체인 기업들이 구조조정을 단행하고, 투자기관들은 어느때보다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블록체인은 향후 4년 내 실질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암호화폐 중 가장 안전한 투자는 BTC다. BTC는 충분히 간단하며, 복잡하고 망가지기 쉬운 기타 알트코인보다 안정적이다. 나는 대부분 퍼블릭체인 프로젝트들에 회의적인 입장이다"고 덧붙였다.

[카르다노 개발사 IOHK, 1.4 버전 업그레이드 발표]

카르다노(ADA, 시가총액 11위) 개발사 IOHK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카르다노가 1.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됐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IOHK는 "업그레이드 버전 카르다노 지갑 다이달로스(Daedalus)는 리눅스(Linux)를 지원하며 Ubuntu 18과 Fedora 28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 주요 배포본(major distributions)과 연동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IOHK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이달로스와 카르다노SL의 기존 백엔드를 새로운 백엔드로 수정 및 검증했으며 성능, 신뢰성 등 방면의 개선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80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