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0 10:00:01
기사수정



1. [美 하원의원, '디지털 토큰' 관련 조항 추가 '증권법' 개정 추진]

미국 경제 전문 미디어 CNBC에 따르면, 20일(현지 시간) 미국 공화당 소속 오하이오주 하원의원 워렌 데이비슨(Warren Davidson)과 민주당 소속 플로리다주 하원의원 대런 소토(Darren Soto)가 의회에 '토큰 택소노미 법'(Token Taxonomy Act)을 상정하며 72년 역사의 미국 증권거래법(the Securities Exchange Act) 개정을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개정안은 기존 증권거래법에 '디지털 토큰'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추가한다는 게 미디어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 로비스트 크리스틴 스미스(Kristin Smith)는 "기존의 증권거래법은 디지털 토큰을 비롯한 분산형 네트워크에 적합하지 않다"며 "해당 개정안은 그들을 규제할 올바른 방법을 찾기 위한 일보전진"이라고 덧붙였다.

2. [WSJ "ICE 비트코인 선물 거래 청신호"]

WSJ에 따르면,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가 기관투자자를 목표로한 선물거래가 조만간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을 전망이다.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인 ICE 산하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 백트는 법정화폐가 아닌 암호화폐로 지급되는 최초의 선물 계약을 출시할 예정이며, 규제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백트는 당초 12월 12일로 계획했던 선물 출시를 내년 1월 24일로 연기한다고 밝힌 바 있다.

3. [태국 SEC, ICO 규제 완화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태국 현지 미디어 방콕포스트의 보도를 인용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최근 ICO 관련 '경계'를 만드는 규제를 완화하기 위한 공청회를 계획 중에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 5월 암호화폐 시장을 규제하기 위한 첫 규제 방침을 내놓은 태국은 지난 11월 첫 번째 ICO 포털과 이번달 ICO 자체를 허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Tipsuda Thavaramara 태국 SEC 위원장은 "제안된 가이드라인은 규제 자체의 균형을 찾고 제도적인 장애를 줄이려는 시도"라며 "리스크 관리 및 투자자 보호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4. [랜 노이너 "65억 달러 규모 테더 거래량, 신규 자본 유입 지표"]

미국 금융 및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의 크립토레이더(CRYPTOTRADER) 프로그램 진행자 겸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랜 노이너(Ran Neuner)가 20일(현지 시간)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이 완전히 침체기를 벗어났다고 할 수는 없지만 거래량 증가는 고무적인 현상이다. 오늘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24시간 거래량은 250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으며, 테더의 65억 달러 규모 거래량은 신규 자본 진입의 지표"라고 밝혔다.

5. [英 장관 "암호화폐 업계 규제 강화한다"]

외신에 따르면, 영국 존 글렌(John Glen) 장관이 "정부는 금융감독청(FCA)이 암호화폐 업계를 규제하도록 더 많은 권한은 부여할 수 있다"며 "정부는 내년 초 암호화 자산에 대한 규제 여부를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협의 결과에 따라 토큰뿐만이 아닌 모든 암호화 자산에 규제를 적용할 수 있도록 법을 제정할 준비가 돼있다"고 부연했다. 니키 모건(Nicky Morgan) 하원 재무위원회 위원장은 이와 관련해 "정부와 FCA의 협의 진행은 환영할 사항이며, 상항을 면밀히 주시하고 규제 압력을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6. [英 정부 "암호화폐, '통화' 개념과 다른 '디지털 자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영국 정부 및 영국 금융감독청(FCA)가 지난 9월 재무부 산하 특별위원회가 제출한 '암호화자산 보고서'에 대한 답변을 내놨다. 영국 정부 및 FCA는 "분산원장 기술의 잠재력은 인정하며, 시장 무결성의 중요성과 암호화폐를 통한 범죄를 방지하기 위한 해당 보고서의 제안에 동의한다"며 "또한, 보고서가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와 '통화'를 명확하게 구분하며 디지털 자산을 분류하는 것 역시 동의하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77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