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와 일자리 창출과 투자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이하 암참)가 다음달 6일 '암호화폐 세미나'를 개최한다.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는 지난 해 10월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암참과 일자리 창출,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일자리위원회와 암참은 업무협약을 통해 투자 친화적 사업환경 조성과 고용 확대 등에서 협력한다. 외국인 투자가가 한국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암참은 회원사의 한국 내 직접투자와 일자리 창출을 적극 독려, 청년구직난 해소에 이바지한다. 일자리위원회는 암참 회원사에게 일자리정책을 소개하고 투자환경 조성에 주력한다. 정보 공유와 다양한 협력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우리나라 외국인투자 규모는 경제규모에 비해 매우 작은 실정으로 외국인직접투자 잔고의 대 GDP비율을 보면 한국은 12.9%로 OECD 평균 35.6%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최하위권”이라고 말했다.
◆ 업비트, 펀디엑스 등 업계 선두기업 대거 참석" 세미나 개최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암참)는 다음달 6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암호화폐 기술의 비즈니스 도입방안을 주제로 ‘2018 암호화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고객충성도 관리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비트코인 지급 결제 △사이버보안 △암호화폐의 미래 △리버스 ICO와 사이드체인 △기업사회적책임 (CSR)을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리차드 정 (정원식) 블록원 동북아총괄이사, 전중훤 블록체인이코노믹포럼 아태지역 회장를 포함한 업계 대표 전문가들과 펀디엑스, 디지털비츠(DigitalBits), 리빈, 업비트, 인텔, 컴버랜드, 12SHIPS 등 업계에서도 참석한다.
암참은 세미나를 통해 국내 암호화폐 시장의 이해를 제고하고, 블록체인 제도의 확립과 기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 참석자들은 실제 암호화폐를 사용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참가업체 펀디엑스는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한 일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다중 암호화폐 지원카드 ‘XPASS’에 암호화폐를 담아 참가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펀디엑스는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업체이다.
이 외에도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객충성도 관리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비트코인 지급 결제 ▲사이버보안 ▲암호화폐의 미래 ▲리버스 ICO(암호화폐공개)와 사이드체인 ▲기업사회적책임 (CSR)을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블록체인 기반 PoS 결제서비스 제공업체 펀디엑스가 오는 9월 초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일레트로닉 음악 축제 '울트라 타이완 2018(Ultra Taiwan 2018)'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울트라 타이완 행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뮤직 페스티벌로 손꼽히며, 올해 약 3만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펀디엑스는 울트라 타이완 측과 파트너십을 맺고 자사 기술로 개발한 '울트라 코인'을 페스티벌 현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현장의 35곳 매장에 펀디엑스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단말기를 설치해 울트라 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펀디엑스의 XPOS 단말기는 일반 소비자가 현금, 은행 카드, 모바일 앱 또는 펀디엑스의 자체 NFC 지원 카드인 XPASS를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구입하거나 모든 소매장에서 암호화폐로 지불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모델에는 EMV칩 카드와 전통적인 마그네틱 스트라이프 카드 모두 지원하는 카드 리더기를 장착했다.
펀디엑스는 스위스,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에서 XPOS 단말기 4천 대를 사전 주문 받았고, NEM 재단과 향후 3년 동안 XPOS 2만 대 주문 계약에 대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잭 체아 펀디엑스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최근 몇 년 동안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지불 결제가 증가하는 것을 목격해 왔지만, 암호화폐가 현실 세계의 지불 결제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논란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며, “약 2주 후 개최되는 올해의 울트라 타이완 페스티벌의 바쁜 현장에서 3만여 명의 축제 참가자가 펀디엑스 기술을 이용해 술, 음식, 상품을 실제 구입하는 것을 본다면 이러한 의혹들을 잠재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