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스코인, 트라이월드홀딩스와 파트너십 위한 MOU 체결... " 모빌리티에서 보증 서비스로 파트너사 비즈니스 생태계 확장" - 보스코인, 트라이월드홀딩스와 파트너십 위한 MOU 체결... " 모빌리티에서 보…
  • 기사등록 2018-12-22 06:30:01
기사수정




사진설명: 왼쪽부터 보스코인 최세준 CEO, 네이처모빌리티 김영규 CTO, 트라이월드홀딩스 김태우 CEO, 페이익스프레스 김재향 CEO



보스코인(대표: 최예준, 기업명: 블록체인OS)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제공하는 기존 파트너사 페이익스프레스(대표: 김재향)와 모빌리티 플랫폼인 네이처 모빌리티(대표: 이주상)과 함께 차량 연장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라이월드홀딩스(대표: 김태우)와 4개 회사가 비즈니스 협력과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4자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보스코인은 모빌리티 분야뿐 아니라 보증 서비스 분야로 파트너사 생태계를 확장하게 되었다. 향후 보스코인 커뮤니티 투표로 추가 사업 자금 조달을 위한 ‘퍼블릭 파이낸싱(Public Financing)’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보스코인 최예준 대표는 "오늘 협약식을 통해 보스코인의 파트너사들이 보다 원활하게 비즈니스 협력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블록체인이 모빌리티 뿐 아니라 보증 서비스에도 적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보스코인 생태계에 더 많은 보증 서비스 상품이 접목될 수 있도록 해당 영역에서의 ‘퍼블릭 파이낸싱’ 도입 가능성을 중점 연구 및 추진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내년부터 트라이월드홀딩스의 오토온넷은 페이익스프레스와 함께 신차에 대한 연장 보증 서비스를 제공 및 판매할 예정이다. 차량에 대한 수리는 전국 1,500개의 오토온넷의 직영 정비망에서 담당하게 된다. 페이익스프레스는 서비스 구매자에게 결제, 여신, 마일리지 제도, 해외송금 등의 금융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라이월드홀딩스 김태우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신차 보증 서비스 상품은 고객, 영업딜러, 정비소가 상생이 되는 구도이다. 즉, B2C 고객에게는 그 동안 높게 책정되던 보험료를 파격적으로 낮출 수 있고, 신차 영업딜러들에게는 차별적인 경쟁무기가 될 수 있고, 후방산업인 1,500개 정비소 사업자에게는 고객 유입이 증가할 수 있다"고 기대를 말했다.


페이익스프레스 김재향 대표는 "캐피탈사나 카드사 등이 신차판매 시장의 금융 강자였는데 이번 제휴를 통해서 신차 보증 서비스 시장에서 2019년말 기준으로 5만대 정도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에는 블록체인 기반의 차량 할부 금융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추가로 보스코인의 또 다른 파트너인 네이처 모빌리티는 제주도를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는 렌터카 비교 플랫폼 ‘찜카’ 참여 업체에게 해당 보증 보험 서비스를 추천하여 B2B 고객 확보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네이처모빌리티 김영규 CTO는 "렌터카, 개인택시조합 등 2만여대의 차량을 구매하고 운영하는 파트너에게 추천할 수 있는 유용한 보증 서비스 상품이고, 전기차 유통이 본격화 되는 시점에 블록체인 기반 보증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경쟁력이 제고될 것이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제 1호 블록체인인 보스코인(BOScoin)은 블록체인OS가 2017년 5월 ICO를 통해 출범시킨 프로젝트이다. 


최초 발행량은 보스코인 5억 개이며, 보스코인의 ICO는 시작17시간 만에 6,902 BTC 규모의 모금을 완료하였다. 


보스코인은 지난 6월 테스트넷 소스 오픈을 시작으로, 11월에 자체 기술로 구현한 메인넷으로 전환을 완료한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업체이다. 


현재 보스코인 플랫폼 위에서 주요 산업군별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추진하고자 하는 파트너사들을 발굴하고 있으며,본격적으로 보스코인 생태계 형성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s://boscoin.io를 통해서 찾아볼 수 있다.


페이익스프레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및 여신, 마일리지 제도, 편리한 디지털 자산 교환 서비스 제공을 추진하고 있다. 


100조 정도의 규모가 거래되는 에너지 유통시장에서 2015년부터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에너지세븐의 자회사로 블록체인 분야에서 플랫폼 기술력을 확보한 파트너사 보스코인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실물경제 비즈니스 모델들의 기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결제수수료, 결제금액 정산주기, 소비자 체감에 부족한 마일리지 제공 등에 대한 해법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


네이처모빌리티는 차량 공유서비스에 전동킥보드와 전동휠 등 퍼스널 모빌리티와 버스, 화물차 등 모든 운송수단으로 영역을 넓혀 차세대 친환경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로 2018년 ‘찜카’(www.zzimcar.co.kr)라는 App을 출시하여 “제주에서 좋은 차 찜 하기 서비스” 모토로 제주도 렌터카 사업을 런칭하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이다. 향후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자신에게 필요한 최적의 차량과 경로를 제공받고,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동수단 서비스를 받는 모빌리티 플랫폼 ‘매트릭스카’를 목표로 한다, 


자사의 축적된 IT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괌, 오키나와 등 해외시장까지 진출,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오토온넷은 (주)트라이월드홀딩스의 브랜드로 중고차 B2B 시장에 연장 보증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중고차 시장에서 약 1천명의 협력 딜러를 확보하여 수도권 중심으로 연장보증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보스코인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기존 중고차 B2B 중심의 서비스 분야를 신차 B2C 시장까지 확대한다. 한편, 오토온넷은 페이익스프레스와 주유와 정비서비스의 통합모델을 2016년 완료하였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49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