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30 19:00:01
기사수정


우크라이나 前 총리 "공공부문 부패 척결에 블록체인 활용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율리아 티모셴코 우크라이나 전 총리가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부패 척결에 활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은 국제적으로 증명된 완벽한 반부패 기술이다. 공공부서의 부패를 완벽히 제거하고 시민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모든 행정시스템에 블록체인을 적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현재 우크라이나는 '완전한 부패' 상태에 빠져있다"라며 "소속당인 올-유크라니언 유니온 '파더랜드'는 뇌물과의 전쟁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14...투심 소폭 위축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m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11일)보다 1 포인트 내린 14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에 대한 공포 심리가 전날보다 소폭 심화됐음을 의미하며 '극단적 공포' 단계를 나타내고 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日 미쓰이신탁 銀, 블록체인 부동산 거래 시스템 개발 추진

일본 현지 미디어 닛케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미쓰이 신탁 은행(三井住友信託銀)이 오늘(12일) 부동산 거래 관련 정보의 변조 방지에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도시, 사무 공간, 빌딩을 중심으로 렌탈 데이터와 공실률, 유지 보수 현황 및 기타 데이터가 블록체인에 기록돼 정보의 투명성을 향상시키며, 이를 통해 투명한 부동산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37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