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8 14:00:01
기사수정


로이드선급 자회사,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해운업 프로세스 간소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영국 런던 소재 세계 최대 비영리 선급협회인 로이드선급협회(이하 로이드) 산하 레지스터 재단(Register Foundation)이 해운업계 기업들의 선원 신분인증 및 업계 프로세스 간소화를 위해 블록체인 플랫폼을 출시했다. 해당 플랫폼에 합류한 해운회사로는 PTC, Heidmar, Maersk Line, BLOC, Mission to Searrier 등이 있다는 게 레지스터 재단 측의 설명이다.


F2Pool 창업자 "ETH 채굴, DAG 파일 사이즈 문제 존재...리눅스 사용 권장"

중국 대형 마이닝풀 F2Pool의 창업자 션위(神魚)가 14일(현지 시간) 본인의 SNS를 통해 "최근 다수 ETH 채굴자들이 지난 4~5월 겪었던 문제를 다시 겪고 있다"며 "1063 그래픽카드를 사용해 ETH를 채굴할 시 DAG 파일(Directed Acyclic Graph, ETH 채굴 시 나오는 파일) 크기가 그래픽카드의 메모리를 넘어서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DAG 파일 크기가 그래픽카드 메모리를 초과하면 해당 장비로는 ETH 채굴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예전에는 채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및 윈도우즈7 시스템을 사용해 그래픽카드 메모리 점유율을 낮추는 방법이 통했지만, 6개월이 지난 현재 DAG파일의 크기는 2.79G까지 늘어나며 그래픽카드 메모리를 압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DAG 파일 크기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인베스툰(Investoon)에 따르면, ETH의 DAG 파일 크기는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약 1개월 후 '1063 채굴기'는 ETH 채굴을 포기해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해당 포스트에서 션위는 1063 채굴기 사용 채굴자들에게 리눅스 운영체제를 선택할 것을 권장했다. 또한 그는 "현재 추세대로라면 내년 4월 ETH DAG 파일 크기가 3GB까지 늘어날 것이다. 다만, 그전에 ETH는 점진적으로 지분증명(PoS) 알고리즘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前 페이스북 시장전략가 "BTC, 확실한 리더 필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최근 전 페이스북 시장전략가이자 암호화폐 투자기업 피더만 캐피탈(Federman Capital) 의 최고경영자 토머 피더만(Tomer Federman)이 "비트코인은 머리가 없는 조직"이라며 "확실한 리더가 없는 BTC는 분리와 분할을 반복할 것이며, 분산된 접근법이 시작은 유리할지 모르나 결국 몰락으로 이어지게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최근 비트코인캐시의 붕괴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분산된 리더십은 지저분하다는 것이다. 하드포크를 둘러싼 소모전은 승자 없는 가격하락으로 이어졌다"며 "사토시의 가명은 비트코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었지만 반대로 비트코인을 무릎꿇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32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