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회계법인 세무본부 출신 곽준영 변호사 ICO 관련 세무 특강 진행
리걸블록 운영진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밋업 참석자 대상으로 특별 에어드랍 이벤트 제공
국내의 유수한 변호사들이 만든 블록체인 서비스 리걸블록(LegalBlock, XLK)이 8월 25일 서울 스파크 플러스 선릉역점에서 ICO 참여자들이 직면하게 되는 세금 문제와 법적 이슈들을 다루는 밋업을 단독 개최한다.
이번 밋업에서는 ICO 참여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ICO 참여를 통해 얻은 소득에 대한 세율, 향후 ICO 관련 법안 규정 방향 등을 다루며, 한영회계법인 세무본부 변호사 출신으로 현재 법무법인 다래 소속 변호사로 활약 중인 곽준영 변호사가 특별 강사로 나서 개인 모금 참여자 관점에서 고려해야 하는 세금 및 법적 이슈를 설명한다.
리걸블록 COO인 공대우 변리사는 “리걸블록은 단순 계약관리를 넘어 다양한 법률 이슈를 해결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현재 세무법인, 회계법인, 법무법인 등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을 준비중이다”며 “세무본부 출신 변호사를 초청한 이번 밋업으로 그 시작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더불어 현재 프리세일을 진행하고 있는 리걸블록은 밋업을 통해 CEO 김민규 변호사와, COO 공대우 변리사, 김현수 CTO 등 리걸블록의 대표 운영진이 직접 리걸블록에 관한 질문에 답변을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특별 에어드랍 이벤트도 준비 되어있다. 밋업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3000XLK를 에어드랍 하며, 밋업 참가 후기를 작성하는 사람들에게는 1만XLK를 에어드랍 한다.
리걸블록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밋업 사전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12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리걸블록은 8월 4일 블록체인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니랩스와의 공동 밋업을 성공적으로 진행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