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3 00:00:01
기사수정


댄 라리머 "블록원 보유 CPU 자원, REX에 대여 가능"

25일 새벽 EOS 공식 텔레그램 커뮤니티에서 리버킹피셔(Riverkingfisher)라는 사용자가 "EOS CPU 시스템에서 사용가능한 자원을 추산할 때, 블록원이 보유한 CPU 자원은 제외해도 되는가?"라고 물었고, 이에 EOS 창시자 댄 라리머는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리버킹피셔는 "블록원이 5천만 EOS를 스테이킹해 보유하고 있는 CPU 자원을 '지급 준비금(reserve)'의 용도로만 사용하고, 'CPU의 과부하(congestion)'가 지속되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활용하지 않을것인가?"라고 질문했다. 이에 대해 댄 라리머는 "블록원은 해당 자원을 Rex에 대여해줄 수 있다"며 "우리는 EOS 네트워크를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뉴스는 EOSYS와 코인니스가 공동 제작했습니다.


日 금융청 "ICO 규제, 유가증권·크라우드펀딩 선례 참고해야"

26일(현지 시간) 일본 금융청의 주최로 '제10회 암호화폐 거래소 세미나'가 열렸다. 이날 금융청 관계자는 "ICO를 통해 유통되는 토큰은 유통 속도가 빠르고, 정보 비대칭 문제를 떠안고 있다는 점에서 유가증권과 비슷한 특징을 갖고 있다. 따라서, ICO 규제는 유가증권의 예를 참고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금융청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과 디지털 루트를 통해 자금 조달이 이뤄진다는 점에서는 크라우드 펀딩 분야에 선행되고 있는 규제를 참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ICO 규제에 유가증권 및 크라우드 펀딩 선례를 참고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02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