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3, '코다 세틀러' 애플리케이션 출시...XRP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최근 블록체인 컨소시엄 R3가 자체 개발 블록체인 플랫폼 코다(Corda)에서 운행되는 애플리케이션 코다 세틀러(Corda Settler)를 출시했다. 해당 플랫폼은 결제 수단으로 리플(XRP)을 채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R3 CTO 리차드 젠달 브라운(Richard Gendal Brown)은 "코다 세틀러의 출시와 첫 번째 세틀먼트 메커니즘으로 XRP를 지원하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암호화폐·블록체인 두 생태계가 어떻게 협력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단계"라고 덧붙였다.
존 맥아피 "미국 정부, 암호화폐 규제 불가능"
대표적인 암호화폐 옹호론자이자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존 맥아피(John McAfee)가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는 미국 정부가 규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상에 텍스트로 저장돼 있다. 블록체인에 저장된 정보는 누구나 읽을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할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이는 미국 수정헌법 제1조 '표현의 자유'의 보호를 받는다"고 설명했다.
조셉 영 "연말, 일년 중 FUD가 가장 난무하는 시기"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중국이 단기간 내 암호화폐를 금지할 것이라는 공식 발표를 들은 적이 없다"며 "일년 중 연말이 각종 퍼드(FUD, 두려움, 불확실성, 의심을 뜻하는 암호화폐 시장 용어)가 가장 난무하는 시기다"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