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7 10:10:01
기사수정



라이트코인의 창시자인 찰리 리는 12월 라이트코인이 20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예측했었습니다. 이제 11월, 우리는 현실적으로 꽤 가깝게 도달한 그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찰리가 라이트코인 주식을 모두 최고가로 팔았다는 이유로 그 당시 커뮤니티부터 많은 반발을 받았고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라이트코인의 주가가 20달러까지 떨어지는 다년간의 약세를 예상했다는 것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찰리의 트윗 :

좋아요, 파티를 망쳐서 미안해요. 하지만 흥분을 좀 가라앉혀야겠어요. LTC를 사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나는 우리가 방금 LTC의 가치가 90% 떨어진 곳(48달러)과 같은 다년 약세 시장을 갖기를 기대합니다. 따라서 LTC가 20달러로 떨어지는 것을 감당할 수 없다면 구매하지 마세요!

불행히도 많은 사람들이 찰리의 충고를 무시하고 그 당시 행복감에 빠져있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예측은 사실일 가능성이 꽤 높습니다.

비록 그의 예측이 있은 후 일주일 만에 가격이 두 배 이상 올랐지만, 그것은 최고 가격인 366달러에서 이전 하락세 시장을 대표하는 27달러로 93% 이상 떨어졌습니다.

찰리의 예측 후 라이트코인의 가격:

찰리가 그 당시 정상을 팔기로 한 올바른 결정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는 라이트코인을 믿는 것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지만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말하면서 여러 번 판매한 것을 정당화했습니다.

그는 그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제가 영향력을 너무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LTC로 트윗을 하는 것은 저에게 이해관계의 충돌입니다. 저는 항상 주요 트위터 이전이나 이후에 LTC를 구매/판매하는 것을 자제해왔지만, 이것은 제가 아는 유일한 것입니다. 그리고 제 행동들 중 어떤 것이 라이트코인과 암호화폐의 성공보다 제 개인 재산을 더 많이 모으기 위한 것이었는지에 대해서는 항상 의문이 생길 것입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81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