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6 10:10:00
기사수정



중국의 암호화폐에 대한 강력탄압은 “실속이 없다”

비트코인이 2017년에 시작된 이래로 많은 사람들은 중국의 급속한 기술 혁신에 역행하는 것에 대해 비난해 왔습니다. 암호화폐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빠르게 한국을 폐쇄적인 태도로 몰아붙이고 있다.

비트코인의 2017년 성장 이후, 많은 사람들은 중국이 이 혁신을 향한 신속한 변화를 반대한다고 비난해 왔으며 암호화폐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그 나라의 편협함에 대해 빠르게 비난했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 중심의 미디어 소스인 BoxMining의 Michael Gu가 홍콩의 지역 제도적 암호화폐에 대한 내부적 통찰력을 얻기 위해 Genesis Block의 헤드 트레이더인 Charles와 자리를 같이 했을 때 이러한 상황은 달라졌습니다.

흥미롭게도, 그리고 충분히 재미있게도, 찰스는 특히 베이징의 비트코인 관련 규제 조치 면에서 보기보다 약하지 않은 그림을 그렸습니다.

잘 알려진 암호화폐 해설자이자 유명인 구는 중국 투자자들이 가장 최근의 하락세 속에서 “큰 요인이 되고 있다”고 찰스에게 물었습니다.

놀랍게도, 베이징에 의해 부과되고 시행된 것으로 추정되는, 반-비트코인 규제를 반박하면서 이 거래 상인의 강점 중 하나는 “본토 흐름”이며, 이는 제네시스 블록이 중국 고객들과의 관계를 유지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는 해외계좌에 접근할 수 있고 제네시스와의 협력관계를 가진 “놀랍게도 매우 높은 순가치의 개인들”이 존재하며, 그 결과 중국의 초기산업에 대한 단속은 “실속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찰스는 정부가 암호화폐와 관련된 소셜 미디어 채널과 물리적 행사를 금지하려는 움직임은 특히 언론의 자유권을 고려하면 가혹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실제로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유동적인 OTC 기반의 암호화폐 시장 중 하나로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흥미롭게도,이 사실은 정부 당국자들에게도 미치지 못했다고 찰스는 언급했습니다. 사실, 찰스는 지역 규제당국이 ‘반격된 길에서 벗어나’ 플랫폼을 단속하려고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문제에 대한 지식을 약간 덧붙이면서, 마이클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지만, 그들은 그저 ‘그것에 대해 말하지 마세요’라고만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미디어 블랙아웃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입장을 취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습니다. 그것은 지금 금기시되고 있고 [아무 것도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모두가 중국이 [암호화폐]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믿기 때문에 동서양 분열이 실제로 커지고 있습니다.

찰스는 OTC 플랫폼을 통해 얼마나 많은 자본이 전달되는지 정확히 가늠하기는 어렵지만 “중국은 여전히​거대한 시장”이며, 분명히 한국도 마찬가지라고 지적했습니다.

 

지금은 “비트코인을 사기 좋은 시기”

제네시스 블록 대변인은 계속해서, 위태로운 이 암호화폐 시장의 현재 상황에 대해 언급했는데, 그것은 심지어 가볍게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는 많은 주문서에 유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규모 BTC 판매량이 많지 않은 1천에서 2천 개의 BTC 매도 주문이 시장을 빠르게 견인할 수 있다는 사실을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찰스는 비트코인캐시의 최근 포크가 하락세 촉매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제네시스 수석 트레이더는 2017년 상승세를 놓쳤던 사람들에게 “비트코인을 사기 좋은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81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