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4 10:10:03
기사수정



암호화폐 채굴업체들이 지난주 목요일 운영을 중단하고 파산을 선언하기 시작하면서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 가격의 대폭 하락의 영향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채굴은 주어진 암호화폐에 대한 대가로 블록체인에서 거래를 처리하는 데 컴퓨팅 능력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는 과정입니다. 발행할 수 있는 양이 유한한 비트코인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공정이 더 어려워지고 더 많은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합니다.

한때는 기본적인 개인용 컴퓨터에서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었던 반면, 그 과정은 이제 비용이 많이 들고 전력을 필요로 하는 강력한 컴퓨터를 사용하는 전용 채굴자들을 포함합니다. 여기에 문제가 있는데, 비트코인이 일정점 이하로 떨어지면 채굴장은 더 이상 이윤을 내지 못합니다.

언론의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는 미국의 비트코인 채굴회사인 Giga Watt는 어제 채권자들에게 7백만 달러의 빚이 있다고 말하며 파산 선언을 했습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법정 소송에서 5만 달러 미만의 자산을 추정하고 있는 반면, 추정 부채는 천만 달러에서 5천만 달러 사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기가와트(Giga Watt)가는 경기 침체로 인해 중국 채굴 사업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국은 중동이 전기요금을 낮게 책정한 덕분에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채굴에 있어 오랫동안 가장 인기 있는 나라였습니다. 하지만 더 낮은 비용 기반에도 불구하고, 채굴자들은 여전히 수익성이 있는 특정 가격을 요구하고 있고 그 층은 이미 지나갔습니다.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는 홍콩의 채굴장 플랫폼 수안리투(Suanlitou)가 11월, 10일 동안 전기요금을 충당할 수 없고 새로운 장비 주문을 모두 취소한다며 이번 주 발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다른 채굴자들은 현재 시장 상황에서 운영하기에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비트메인 테크놀로지 주식회사와 케이넌 크리에이티브의 애벌론인 741, 앤티머 S9를 포함한 최소한 네 가지 비트코인 채굴기 모델을 제거해야만 했습니다.

일부 보도에 따르면 2만 대 이상의 채굴장이 검게 되었고 채굴업 회사들은 이 장치를 개별 판매보다 킬로그램 당 가격을 매기며 폐기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Bitmain과 Canaan이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하기 위해 제출한 것이기 때문에 이 경우 브랜드들은 중요합니다. 만약 주요 채굴 회사들이 비트메인과 Canaan 제품의 사용을 중단한다면, 이것은 또한 그들이 추가적인 채굴 장치를 주문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고, 그것은 두 가지 모두의 수익에 해를 끼칩니다.

Canaan은 당초 공개 신청이 만료되고 비트메인의 IPO에 대해서는 아직 아무런 소식이 없다고 전해지지만, 분명히 너무 오래 기다린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업체들과의 문제도 채굴업 활동에 큰 감소를 초래하고 있으며, 부분적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을 더 낮추는데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Coinnounce는 비트코인 채굴 수준을 반영하는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가 지난 며칠 동안 50% 이상 떨어져 345조원에 이르렀다고 언급했습니다. 낮은 수준의 채굴은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감소한다는 것을 보여주며, 다소 악순환으로, 그것 자체가 가격을 더 낮추게 합니다.

비트코인은 22일 오후 8시 30분 4202.14달러에 거래돼 45분 만에 100달러 하락해 2017년 4월 20일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79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