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3 12:40:01
기사수정

큐포라(Qfora), 미얀마 핀테크 기업 MBTA 초청 강연회서 시장 진출 계획 및 공동 비전 밝혀




<강연 중인 큐포라 홍영민 대표>


큐포라는 오는 12월 17일, 파티 형식의 이벤트 ‘큐포라 스타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큐포라 서비스 시연회 및 퍼스널컬러 큐레이션 쇼, 패셔니스타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큐포라(Qfora)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개인의 타고난 신체색(피부, 머리카락, 눈동자 등)을 분석 및 진단하여 그에 맞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및 아이템을 제시하는 큐레이팅 플랫폼이다. 브랜드명 또한 큐레이션(‘Q’ration)이 제공되는 광장(fora)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큐포라의 컨설팅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되는데, 신체 컬러를 진단/분석하여 알맞은 매칭 컬러를 제안하는 ‘퍼스널컬러 분석’ 서비스와, 체형 및 얼굴형을 감지하여 패션 스타일을 추천하는 ‘핏스타일’ 서비스가 그 것이다. 수집된 고객의 퍼스널컬러는 AI알고리즘에 대입되어 항시 최적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해당 큐레이션 결과는 다시 퍼스널컬러 데이터로 유입되어 자체 학습된다.



블록체인 뷰티 패션 큐레이팅 플랫폼 큐포라(Qfora, 대표: 홍영민)가 아시아 비즈니스 투어 프로모션 ‘2018 에코 블록 페스티벌’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미얀마를 방문, 큐포라의 미얀마 시장 진출 선포 및 강연회, 사회공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큐포라 홍영민 대표는 미얀마 핀테크 키업 ‘MBTA아시아’의 초청으로 양곤시 소재 머큐어 호텔 컨퍼런스룸에서 ‘Application of the industry & IT Technology (Big Data Technology with Beauty Industry)’라는 타이틀로 미얀마 시장 진출 선포를 기념하는 강연회를 진행했다. 강연 가운데 지금까지의 미얀마 주요 산업군을 블록체인 모델로 재해석하는 과정을 통해 글로벌 4차산업 혁명의 주역 국가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하기도 했다. 


또한 큐포라 한진아 수석 퍼스널컬러 컨설턴트는 미얀마 여성소비자를 상대로 퍼스널컬러 컨설팅 시연회를 갖기도 했다. 큐포라의 글로벌 ECO블록 시스템 구현을 위해 현지 고객들에게 서비스의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큐로즈(Quroz, 큐포라 토큰)를 보상을 지급하는 등 상용 서비스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해당 프로모션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미얀마 결식아동 복지 및 교육사업에 전액 기부하기로 결정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도 100큐로즈를 지급하는 등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도 박차를 가했다. 


큐포라 관계자는 “이번 미얀마 방문이 큐포라 상용 서비스를 가시화하고 소비자의 경험을 축적케 한 기회였으면 한다”며, “퍼스널컬러 분석 및 큐레이팅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프로젝트로 거듭날 것”이라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75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