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7 11:10:01
기사수정



지난 주에 걸쳐 모든 암호화폐의 가치에서 총 600억 달러가 삭감되었으며, 자산 클래스의 진행중인 하락세 시장이 마침내 끝났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약세장은 침체된 활동과 정서의 시기로 정의되며, 1월에 설정된 사상 최고치보다 75% 이상 하락한 비트코인(bitcoin) 가격이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총 자본금 측면에서 비트코인이 전체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므로 비트코인 상승세가 더 이상 입지 굳히기를 거부 할 때 하락세 시장이 끝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바닥’이 발견되기 위해서는 전통적으로 연장 된 하락세 시장의 마지막 단계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항복”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정의에 따라, 항복은 극단적인 패닉 판매로 특징 지어지며, 대량 판매로 인해 결국 “바닥”이 발견 될 때까지 모멘텀을 형성합니다. 아래쪽은 자산 가격이 너무 낮아 투자자에게 과소 평가되어 더 이상 하락할 수 없는 가격 수준입니다.

그것이 일어날 때까지 공식적으로 항복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은 어렵지만, BTC의 이전 항복 단계와 시장 바닥을 살펴봄으로써 공식 시장의 바닥을 암시 할 수 있는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2015년 바닥

2013년부터 2015년까지 BTC는 현재 발생한 것과 유사한 약세를 경험했으며, 2013년 11월에는 사상 최고치인 1,163달러를 기록했으며 결국에는 2015년 1월에 152달러로 86% 하락했습니다.

Bitstamp 거래소의 데이터에 따르면, 그날부터 가격은 결코 152달러 이하로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특정 시장의 바닥이 진정한 항복의 한 예라면, 항복을 달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인, 즉 양적인 클라이막스와 급격한 가격 하락이 있음이 분명합니다.

위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BTC의 매각은 2015년 초에 가속화되기 시작했지만 2주 후까지 극단적인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1월 15일, 시장의 두려움과 공포가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BTC의 가격은 몇 달 만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던 단일 4시간 촛대에서 30% 하락했습니다. 이와 같은 극단적인 판매 사건은 시장 최하위의 전조가 되는 거래량 클라이막스를 만듭니다.

이 시점을 밑바닥으로 굳어졌을 가능성이 있는 징후는 판매 절정을 따르는 것이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시장의 공포는 공식적으로 수요를 충족시켰으며 BTC에 여전히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152달러짜리 가격표를 너무 싼 가격으로 간주하여 더 이상 풀 수 없었습니다.

 

오늘의 비트코인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시장은 다시 상당한 매도세를 겪고 있지만 2015년에 경험했던 항복보다 점진적이었습니다.

이는 4시간짜리 촛대가 9% 이상 손실을 기록한 것은 없지만 2015년 4시간짜리 ‘시장 바닥을 치는’ 단일형 촛대는 30% 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일 동안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했으며 현재 4시간 차트는 “적어도 일시적인”바닥에 대한 유망한 징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판매량이 감소하기 시작하고 하락 가격에서 이탈하기 시작하고 판매 주문이 고갈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난 4시간 동안의 촛불은 이전의 촛불을 엄청나게 가득 채웠고, 구매량에서 두드러진 상승으로 가득 찼습니다.

촛불이 전 초의 몸을 완전히 덮을 때 ‘불꽃을 삼키는것’으로 여겨지는 이 유형의 촛불은 하락세의 바닥에 형성되는 경향이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강력합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항복 사건이 시장의 장기 추세를 즉각적으로 되돌려주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BTC가 2015년 1월에 바닥을 친 후, 연말을 향해 새로운 상승 추세를 시작하기 전에 10개월 동안 옆으로 주로 이동했습니다.

이러한 극단적인 판매 사건 또한 매우 드물기 때문에 이번에는 2015년의 정확한 시장 상황이 반복되지 않을 것입니다. 진정한 항복이 일어나면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69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