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1 10:10:01
기사수정



일본에 의료 혁신을 가져오겠다는 남코인(NAM)은 16일 의료기관에 특화된 정보 보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알렸습니다.

 

■ 다양해지는 사이버공격

MIT Technology Review에 따르면, 의료기관에 해킹 건수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랜섬웨어를 이용한 병원 기록 및 지불 시스템이 공격을 받는 사안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병원의 사이버 보안은 비참한 상태에 놓여있습니다. 의료기관들은 사이버 보안에 대비하기 위해 보안 비용도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 NAM INVASION(침략)

이것은 의료기관에 특화된 보안 서비스로 남코인(NAM)이 제공할 예정 입니다. 우선 채팅 봇에서 자신의 병원을 평가해 봅시다. 채팅 봇으로 병원의 보안 결함을 발견하면, NAM 화이트 해커의 침입 실험을 실시합시다. NAM 사의 이러한 일련의 서비스를 “NAM 인베이전”이라고 합니다.

  • 화이트 해커의 사전 해킹

정보 보안에 대한 지불 비용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병원은 84 %나 됩니다. 보안은 저렴하고 효율적 이면서도 해킹을 확실하게 억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화이트 해커의 침입 실험을 실시하는 것으로, 다각적, 효율적으로 위험을 평가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의료기관의 IT 시스템에 대한 유사 공격을 하고, 보안 대책의 유효성, 예상 될 수있는 피해의 최대 범위를 추정하여 병원 전체 시스템의 내성을 확인합니다.

 

■ 닥터 CY에서 위험도 체크

병원의 시스템 관리자, 보안 대책실, 개인 병원을 경영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보안 검사기입니다. 최대 5개의 질문에 대답함으로써 보안에 결함이 있는 부분을 추정 할 수 있습니다. 일본 최초로 정보 보안 위험 평가를 실시하는 채팅 봇입니다.

남코인(NAM)은 일본의 의료혁신과 헬스케어 심층학습 기술, 원격 진료 등의 서비스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또한, 의료기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하여 블록체인을 통한 고감도 기능성 데이터 관리, 저축된 생데이터에서 의료 AI를 개발, 응용하고 있습니다.

도쿄 ‘긴자식스’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고정밀도 유전자 검사 서비스 센터인 “NAM HEALTH LABO”나, 일본 이시가키 섬에서의 도쿄슈카이(일본 최대 병원 그룹)와의 제휴를 통해 의료 소위계층자들에게도 AI를 이용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현재 남코인은 비트지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66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