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0 09:10:01
기사수정



내일 예정된 기술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모든 사람의 눈이 비트코인캐시 블록체인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세계 4위의 블록체인 시장자본화가 매 6개월 마다 이뤄지는 과정이지만, 이번에는 소프트웨어를 운영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도록 요구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특히 암호화폐의 기술적 방향에 대한 깊은 논쟁이 있었습니다.

이전 포크는 비트코인캐시 개발자와 채굴자들에 의해 대규모로 지원되었지만, 현재 소프트웨어의 주요 버전인 비트코인 ABC와 비트코인 SV의 가장 큰 특징인 두 가지 코드 지원자들 사이에 뚜렷한 의견 차이가 있습니다.(비트코인 SV는 특히 소프트웨어의 블록 크기를 계속 늘릴 것입니다.)

이는 BCH를 소유하거나 거래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데 만일 어느 쪽도 과반수 지지를 받지 못한다면, 비트코인캐시 체인은 각각 자체 암호화폐가 있는 별도의 블록체인으로 분할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투자자들에게 의문을 제기하고 잠재적으로 기회를 가져다 줍니다.

 

시장 움직임

앞으로의 선택사항을 평가하는 한 가지 방법은 다른 거래자들이 이미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11월 2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비트코인캐시 가격이 49퍼센트나 급등하여 두 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아마도 우연히는 아니었지만,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는 몇 시간 내에 하드 포크에 대한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그것은 주요 거래소가 포크를 수용한다면, 잠재적인 수백만 명의 거래자들이 BCH 매입에 접근할 수 있고, 무료 코인을 기다리는 동안 약간의 시간만 필요하기 때문이고, 그런 이유로, 뉴스가 촉발된 것입니다.

암호화폐 거래인 조쉬 라거는 최근 비트코인캐시가 갑작스럽게 급증한 것을 넓은 시장에 비해 이례적인 일로 묘사하면서 가격 인상은 포크주변의 과대 광고때문이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라거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현재 BCH의 가격 조치로 인해, 포크와 거래소로부터의 지원과 100% 관련이 있습니다. 다른 어떤 주요 암호화폐도 눈에 띄는 가격 변동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술 분석가는 모든 알려진 정보가 자산의 가격에 반영되고, 그러한 논리에 따라 갑작스런 증가가 예상될 수 있다고 주장할 것입니다. “Crypto Rand”라는 손잡이로 거래하는 한 거래자는 사실, 포크 뉴스가 촉매가 될 가능성이 높기는 하지만, 어쨌든 비트코인캐시가 큰 움직임을 보일 것이라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순전히 뉴스 때문만은 아닙니다. 기술적 분석도 역시 흥미로웠습니다. “현재 범위는 오랫동안 그곳에 약간의 충분한 축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감정 평가

많은 주목할 만한 암호화폐 거래소의 포크에 대한 지원을 발표한 이후, 몇몇 사람들은 포크가 완성될 때까지 자리 표시자 역할을 하는 분할의 결과로 만들어질 수 있는 미래의 블록체인을 위한 선물 거래 같은 거래까지 시작했습니다.

폴로닉스의 ‘포크 전 거래’는 11월 8일 이후 개장 되었으나 11월 15일 15시에 마감되며, 이때 BCHABC와 BCHSV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 초, 두 가격 사이의 차이는 훨씬 더 좁아졌고,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 생각했던 것처럼 특정 포크에 대한 호감이 일방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포크에 대한 지지를 측정하는 혁신적인 방법이지만, 코인데스크가 실시한 여론조사는 인과관계 거래자들의 관심이 미미하다고 제안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거래 계획이 있을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2,669명의 사용자 중 76%가 “기다려 보고 싶다”거나 “관심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저명한 암호화폐 분석가인 Philakone 또한 다가오는 포크에 대한 청중들의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지금까지 41%는 BTCSV가 실패할 것 같다고 답했으며 36%는 BTCSV가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목요일 저녁쯤이면 우리는 누가 옳은지 알게 될 것입니다.

 

프로 전략

zclassic 또는 bitcoin private 같은 과거 포크의 가격 상승과 90퍼센트 이상의 가격 하락을 볼 때, 포크 코인을 장기간 들고 있는 것을 고려할 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거래에 들어가는 것이 그들의 위험관리 관행에 반하는 것이라고 모두가 동의하는 거래인들 사이에서 사라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저는 즉시 반을 팔고 나머지 반은 다음 주 동안 거래할 것입니다.”라고 랜드는 말했습니다.

“Credible Crypto”라는 닉네임을 달고 거래하는 한 거래자는 암호화폐 거래인들이 다음을 준수하는 경향이 있다는 단기 전망을 언급하며 이에 동의했습니다.

대부분은 빠른 이익을 위해 이 안에 있고 가격 상승을 위해 새로 만든 코인을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먼저 팔리는 사람들이 이기고, 나머지는 뒤에 남을 것입니다(적어도 이 코인의 가격이 안정될 때까지).

인기 있는 트위터 암호화폐 분석가인 닉 코트는 최종적인 조언을 제공했습니다.

“나는 여기서 사지 않을 것입니다. 무언가를 희망으로 사는 것은 장기적으로 돈을 잃는 확실한 방법입니다.”라고 그가 결론지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66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