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4 08:40:01
기사수정

[Hot Meetup+] 블록체인ㆍAIㆍ빅데이터 융합산업 육성 정책토론회


블록타임스TV닷컴(blockTimesTV.com)은 블록체인 분야의 국제 컨퍼런스 및 밋업, 전시회를 여러분께 소개하여 드립니다.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 컨퍼런스 및 전시회를 통해 관련 기술과 시장의 세계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업계 관계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포스터





소개


블록체인ㆍAIㆍ빅데이터 융합산업 육성 정책토론회

모임기간 2018.12.6 (목) 15:00 ~ 18:00

모임장소 [국회의사당]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여의도 국회본청 3층 (귀빈실)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GIST이흥노입니다. GIST Blockchain경제 연구센터와 한국ICT융합협회가 공동으로  블록체인 AI 빅데이터 융합산업 육성 국회정책토론회를 주최합니다. 


 


여러분을 토론회에 정중하게 초대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초대글과 리플릿을 참조해 주시고, 


접수는 아래링크를 클릭(30초 소요)하여 진행해 주십시오.


 


12월 6일(목) 15:00~18:00


온라인 접수처: https://goo.gl/YTgnA3


 


접수마감: 12월 3일(월) 18:00, 행사 후 만찬 예정


 


감사합니다.


 


이흥노 배상


 


[블록체인 AI 빅데이터 융합산업 육성 정책토론회]


안녕하십니까,


혁신성장이 절실하게 필요한 시기입니다. 본 토론회를 통해 블록체인, IoT,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융합하여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정책방향을 논의하고자 합니다.


과기정통부는 <블록체인 기술 발전전략>을 발표하고, “블록체인으로 혁신하고 성장하는 나라”의 비전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경쟁 원천인 빅데이터 활용을 확산시키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빅데이터 진흥 정책을 추진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업이 PoC수준에 머물러 있으며 국민이 실용성을 체감하지 못하는 것을 지적받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블록체인을 융합할 때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봅니다.


클라우드에 저장된 빅데이터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잘못된 데이터 입력과 저장된 정보의 위변조등이 가능함으로 수집된 데이터에 대한 신뢰성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통한 수익을 플랫폼 제공자가 독식하는 현재의 경제구조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하여, Data is a Labor와 My Data와 같은 새로운 개념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My Data로 수익이 공정하게 배분되는 경제를 가능케 하는 것으로 블록체인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개인이 생산한 데이터를 온체인거래를 통해 블록체인에 올리고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플랫폼 제공자와 컨텐츠 제공자가 상생하는 민주적인 데이터이코노미의 출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본 정책토론회에서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과 빅데이터 산업육성을 위한 인재양성과 규제완화 및 정책방향을 논의하고자 합니다. 유럽 등 선진국은 빅데이터를 촉진하는 규제완화 정책을 이미 마련해놓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회에서도 블록체인 기반 마이데이터 산업을 육성하고, 투자자 보호 장치 마련 등 제도적 보완에 대한 논의가 시급합니다. 대학에서는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블록체인에 거래를 입출력 하는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인력 양성 계획의 수립이 필요합니다.


이에,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산업을 육성하고 기업의 자율적인 시장 환경 조성을 위해 또한 데이터주권 및 소득의 공정한 분배와 같은 시대적 요구를 효율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선결해야 할 정책과제가 무엇인가를 파악하고자, 이번 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사오니 관심 있는 개발자, 투자자, 교육 전문가 및 전문기업 및 언론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이흥노 교수 GIST블록체인경제센터장



* Notice. 행사 참여는 온오프믹스에서 참고하세요 


* 밋업 행사 개요와 포스터를 보도자료 형식으로 이메일(press88only@daum.net)로 보내주시면 본지 지면을 통하여 더 많은 독자들에게 노출되어 밋업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60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