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을 활용한 차세대 온라인 광고 플랫폼 ACA Network가 TideiSun 그룹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타이딜에 상장을 확정했다고 3일 밝혔다.
ACA Network는 2010년 서비스를 시작해 일본 시장에서 온라인 만화 사업으로 자리 잡은 미디어 회사 로켓스탭 주식회사 산하의 온라인 광고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공정하고 투명한 광고 거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ACA Network 팀은 현재 온라인 광고 시장은 부정 광고에 의한 광고 비용 손실이 크고 고스란히 소비자들의 피해로 이어지는 점에 착안, ACA Network와 ACA 토큰을 이용해 이러한 불공정한 구조를 개선하고 사용자로 하여금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CA 토큰은 ACA Network 플랫폼에서 수수료 할인권으로 사용되며 이용자들은 이를 보유하거나 ACA 토큰을 필요로 하는 광고주에게 대여해 수익을 낼 수 있다. 또한 ACA Network는 ACA Network 서비스 시작 후 매 분기 수익의 20%를 사용하여 ACA 토큰을 구입해 소각할 계획이다.
타이딜(TiDeal)은 다국적 미디어 기술 투자 그룹인 TideiSun Group 산하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대만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대만 내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주목할만한 프로젝트들의 대만 현지 판매 및 홍보에서도 좋은 성과를 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9월 대만에서 열린 World Blockchain Tour Taiwan에서는 같은 TideiSun 그룹 산하의 암호화폐 지갑 애플리케이션인 TideWallet과 함께 소개돼 현지 언론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타이딜은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도 상장된 TMTG의 사전 판매와 상장을 진행한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ACA Network의 정확한 상장 일정은 차후 타이딜의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