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8일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는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X유(Huobi Global Elites X You) 밋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밋업에는 벤처 캐피탈, 미디어, 유튜브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X유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 밋업에 온 Calero (카를로) 의 파운더인 Kenneth Otalor(캐네스 오테일러, 영국) 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플랫폼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카를로는 현재 100개의 회사가 우리 블록체인 플랫폼에 있습니다. (We have 100 users already)
또한 프리세일과 퍼블릭세일은 내년에 시작될 것입니다.
카를로는 개발도상국들과 중소기업들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동남아시아,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가 주 카를로 이용 국가가 될 것입니다.
화장품, 전기, 식료품, 농업, 제조업 등의 회사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Q2. 카를로 플랫폼을 이용해 소비자들이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나요
Calero(카를로)의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면 한 번에 신뢰할 수 있는 장소 내에서 송장을 관리하고, 공급업체와 통신하며, 결제하고, 배송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종이 문서 및 잘못된 파일을 검토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들일 수 있는 것이죠.
가령 Electronics(전자장치 등)을 중국으로 부터 사려고 하는 작은 회사가 있다고 합시다.
이 회사는 충분한 돈이 없습니다.
카를로는 이들을 위해 거래 기록 등의 자료를 토대로 Credit rating(신용 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1500조의 자금이 글로벌 무역 거래에서 없어지고 있습니다.
Small companies are losing chances to build businesses (작은 회사들이 비즈니스의 기회를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Q3. 카를로 플랫폼의 기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카를로 어플리케이션에는 첨단 인공지능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개선, 증가 및 자동화를 위해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투명한 P2P 프로세스 및 투명한 협업 공급망을 구축할 수 있죠.
상품이 현재 정확히 어떤 위치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냥 어플리케이션에 대고 자기 목소리로 물어보면 됩니다.
Q4. 문서 자동화 및 최적화에는 어떤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요?
평균적으로 기업이 한 달에 1200건의 송장을 받는다고 합시다 – 그 중 70%가 여전히 종이 기반입니다.
이러한 문서를 수동으로 처리하고 법적 조치를 취하는 데 연간 640시간이 낭비됩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송장을 지불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더 늘리게 합니다.
공급자의 운영 자본에 영향을 미치게도 하는 것이죠.
카를로의 스마트 계약으로 종이와 전자 등 다양한 형태의 송장이 가능합니다.
모든 이전 송장을 추적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원장 내에 액세스 기능이 변환 및 통합됩니다.
특히 카를로의 독자적 AI가 구매 주문에 대해 실시간으로 송장을 자동으로 확인합니다.
따라서 대금결제가 더 빨라지는 것이죠.
Q5. 한국에 오신 이유는요?
아시아 시장에서 한국이 프론티어 역할을 하게된다고 믿습니다.
첫번째로 한국은 빠른 인터넷 속도를 기반으로 합니다.
두번째는 서플라이 체인, 플랫폼과 제조업 회사들이 많습니다.
세번째는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등과 같은 사람들의 열정이 높습니다.
카를로가 한국에서 사업하는 이들의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Q6. 팀멤버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5명의 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1명은 서프라이 체인의 스페셜리스트입니다.
제너럴모터스의 Vice president(부사장) 출신입니다.
무역시장의 문제점과 해결점을 그가 알기 때문에 우리 팀에서 같이 일하게 됐습니다.
4명은 개발자입니다.
머신러닝, 가상머신, 블록체인 업계에 있습니다.
아직까지 마케팅 관련 분야의 팀멤버는 없습니다.
그만큼 개발에 집중을 했다는 뜻이죠.
이미 블록체인 플랫폼이 있고 데모버젼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성공적인 ICO를 위해 12월이나 1월쯤 다시 한국에 와서 비즈니스 협업점을 찾을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블록체인밸리] * 본 콘텐츠는 블록체인밸리의 콘텐츠이며 블록타임스TV닷컴의 지면에 소개하여 더 많은 독자가 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본지 지면에 옮겨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