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르헨티아 대법원, 암호화폐 해커에 금고형 2년 선고...美 오하이오주, 현지 최초 비트코인으로 세금 납부
  • 기사등록 2018-12-16 10:00:01
기사수정



아르헨티아 대법원, 암호화폐 해커에 금고형 2년 선고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대법원이 현지 해커 Héctor Matias Predilailo에게 '해킹 공격' 및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등 혐의로 금고형 2년을 선고했다. 앞서 해당 해커는 작년 12월 암호화폐 지갑 머큐리 캐시(Mercury Cash)에서 500 ETH를 훔친 혐의로 기소된 바 있다. 이번 판결은 아르헨티나에서 처음으로 암호화폐와 관련된 판결이다.


EEA, USFIG '빌 올더' 업무개발총괄로 영입

암호화폐 미디어 블록트(blokt)에 따르면, 미국지리정보재단(USGIF) 빌 올더(Bill Allder) 이사장이 최근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 업무개발총괄 및 영업총괄로 영입됐다. EEA는 이를 통해 EEA 회원 확장 등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 받을 계획이다. 앞서 지난 22일 EEA는 한국에서 지사를 설립한 바 있다.


美 오하이오주, 현지 최초 비트코인으로 세금 납부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오하이오주가 암호화폐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첫번째 주가 된다. 해당 미디어는 "오하이오 소재 기업들은 이번 주부터 'OhioCrypto.com'이라는 웹사이트를 통해 담배 판매세(cigarette sales taxes), 원천징수세(withholding taxes) 등을 비트코인으로 납부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헤스터 피어스 "암호화폐 자산유형, 금과 유사"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위원이 인터뷰를 통해 "암호화폐가 다른 자산 유형과 매우 다르지만, 금과 비슷하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는 전세계적인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자산들 보다 더 투명한 거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SEC의 윙클보스 BTC ETF 승인 거절 결정에 대해 "BTC ETF 승인을 위해서는 거래소가 거래 상품에 대한 SEC의 모든 요구를 만족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48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