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나스닥, 비트코인 선물 출시 가능성"] 블룸버그 통신이 두명의 소식통을 인용, 나스닥 거래소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식통은 나스닥이 선물 거래를 출시하기 앞서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했으며, 작년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뉴욕 거래소는 오는 2019년 1분기 선물 거래 허용을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스닥 CEO인 아데나 프리드먼(Adena Friedman)은 CBOE 및 CME와의 차별화를 위해 "나스닥의 선물은 반에크가 집계한 대량의 비트코인 현물거래소 가격에 기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CME는 4개 마켓의 가격을 사용하고 있으며, CBOE는 1개 마켓의 가격을 사용하고 있다.
[美 SEC 의장 "토큰 공개 발행, 이미 규정에 어긋난 것"]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제이 클레이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장이 26일 CNBC와의 TV 인터뷰에서 ICO에 대해 엄격한 규제 기조를 유지해갈 것을 피력했다. 클레이튼 의장은 이날 "미국 소비자들에게 토큰을 공개 발행할 예정이라면,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의 가이드라인을 필수적으로 따라야 한다"며 "만약 해외에서 또는 사모로 이뤄지는 ICO에 대해서는 '벌금'만이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진행자가 최근 파라곤(Paragon)과 에어폭스(Airfox) 등에 대해 이뤄진 투자금 배상 조치에 대해 질문하자 "SEC는 ICOs에 라이센스를 발급하는 업무를 하지 않는다"며 "만약 ICO를 통해 토큰을 공개 발행했다면, 이미 일정부분 규정에 어긋난 것"이라고 강조했다.
[日 금융청 "해외 ICO, 78%가 사기, 71%가 어떤 제품도 출시 無"]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와치(crypto.watch)에 따르면, 26일(현지 시간) 일본 금융청의 주최로 열린 '제10회 암호화폐 거래소 세미나'에서 일본 금융청이 ICO 관련 데이터를 통해 "해외 ICO 프로젝트중 78%는 사기며, 71%가 어떠한 제품이나 모델도 시장에 제공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미국 SEC의 보고서를 인용 "앞선 9월 말까지 총 20건의 ICO 및 암호화폐 사기사건을 처리했으며 아직도 225건의 사건을 처리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싱가포르 의회,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규제 개정안 상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싱가포르 의회에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규제하기 위한 개정안이 상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개정안은 "현행법은 증가하고 있는 암호화폐 사용 추세를 적절하게 커버하지 못 하고 있다"며 "싱가포르 내 송금사업법(Money-Changing and Remittance Businesses Act) 및 결제시스템감독법(Payment Systems Oversight Act)의 관할 범위에 들지 않은 전자 지갑 및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업체들은 현지 중앙은행(MAS)의 관리·감독 하에 놓여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싱가포르 내 전자 지갑 및 토큰 결제 서비스 업체들은 새로운 국면을 맞을 것이라는 게 해당 미디어의 분석이다.
[리히텐슈타인, 암호화폐 자산 거래소에 사업자등록증 발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최근 유럽의 중부 내륙에 위치한 공국 리히텐슈타인이 '리히슈타인 암호화폐 자산 거래소(LCX)'에 사업자등록증(business license)을 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리히텐슈타인 경제부가 발급한 이번 허가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기관과 전문 투자자에 대한 '완전한 관리 감독'에 발전을 도울 것이다"고 전했다.
[테더, 법정화폐 다이렉트 환전 플랫폼 런칭...신규계정 인증 재개]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시가총액 7위)가 27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테더가 USDT·법정화폐 환전을 위한 새로운 리디자인 플랫폼을 런칭함에 따라, 신규 계정 인증을 재개하고 플랫폼을 통한 다이렉트 법정화폐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공지했다. 해당 공지문에서 테더 측은 "지난해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이 급증하며, 테더 역시 예상치 못한 속도로 급성장해 기존 서비스 모델이 지속 불가능한 상태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파트너사인 비트파이넥스의 인프라를 활용해 기존 모델을 탄력적으로 운용해왔다"며 "현재 바하마 소재 델텍 은행과의 새로운 뱅킹 파트너십을 통해 테더는 타사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 플랫폼에서 직접 생성, 환전할 수 있는 지갑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기관 전용 OTC 플랫폼 론칭중] 온라인 라이브 뉴스 플랫폼 체다(cheddar)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판매 책임자 크리스틴 샌들러(Christine Sandler)를 인용, 코인베이스가 기관 전용 OTC 플랫폼을 론칭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코인베이스의 기관 고객들은 시장에서 큰 변동성을 일으키지 않고 대량 주문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3분기 그래픽카드 출하량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 게임 전문 온라인 미디어 피씨게임즈(pcgamesn)가 시장조사기관 존 페디 리서치(Jon Peddie Research)의 최긴 마켓 보고서를 인용 엔비디아(Nvidia) 및 AMD의 3분기 데스크탑용 외장 GPU 출하량이 암호화폐 시장 불황의 영향을 받아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존 페디 리서치 측은 2분기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의 약세로 2분기 그래픽 카드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28%,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했다"고 분석한 바 있다.
[블록체인 업계 10개 유력 업체, 암호화폐 자율규제협회 'ADAM' 공동 출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최근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이끄는 암호화폐 투자은행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암호화폐 장외거래(OTC) 플랫폼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Genesis Global Trading) 등 10개 암호화폐 업계 유명 업체들이 '암호화폐 업계의 행동 강령 표준화'를 위해 '디지털 시장 자산 협회'(ADAM, Association for Digital Market Assets)를 공동 출범했다. ADAM은 암호화폐 산업의 자발적인 자율 규제안, 행동 강령 등을 마련해 업계 내 전문성과 도덕성을 장려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위해 ADAM은 각국 금융 감독기관, 정책입안자 등 규제당국과 협력할 예정이다.
[비트토렌트, TRX, BNB, BTC 통한 유료버전 결제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 World News)에 따르면, P2P 파일 공유 플랫폼 비트토렌트(BitTorrent)가 오늘 "비트토렌트와 유토렌트(uTorrent) 이용자는 TRX, BNB, BTC를 통해 해당 플랫폼의 유료버전 및 광고 제거 버전의 결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코인페이먼트넷(CoinPayments.net)'을 통해 해당 결제 시스템을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