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7 17:55:54
기사수정

소매점에서 다수의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실제 거래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선도적인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개발 업체인 펀디엑스는 걸프 연안 및 중동 지역 최초의 핀테크 기업인 ebooc과 파트너쉽을 맺고 이 지역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ebooc과 펀디엑스는 향후 걸프 및 중동 지역 국가에 있는 정부 조직, 금융 기관, 주요 기업을 위한 디지털 지불 결제 게이트웨이 서비스 개발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이며, 블록체인 기반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 및 NFC 비접촉 결제 방식과 같은 광범위한 비즈니스 부문에서 함께 협업할 것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향후 두바이, UAE, 중동 및 걸프 지역의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지불 결제 수단이외에, 모바일 월렛 기반의 디지털 지불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실시간 상거래를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ebooc과 펀디엑스는 리테일 용 지불 결제, 정부 서비스 사용 요금, 수수료 및 벌금 수납, 공공 요금 및 청구서, 통신 요금, 학교 수업료와 같이 기존에는 전통적인 명목화폐를 통해 진행되어온 지불결제 방법을 POS 디바이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정적으로 디지털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양사는 하나의 넥스젠 결제 포털을 통해, 클라이언트와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지불 결제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며, 기능성을 증가시켜 다른 기존 지불 결제 솔루션과 비교하여 운영 비용이 대폭적으로 절감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은 최근 이 지역에 도입된 부가가치세 (VAT)를 즉시 계산하고 징수할 수 있게 지원하므로, 펀디엑스의 기술은 걸프 및 중동 지역 정부들의 부가가치세 징수 방법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   ebooc은 일반 가맹점과 정부 기관 양측에 제공할 수 있는 주요 혜택을 갖고 있으며, 감사, 평가 및 실행에 투입되는 인력을 감소시켜 상당한 효율성을 창출한다.  ebooc은 즉각 부가가치세 계산 기능이 도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booc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펀디엑스는 자사의 시장 선도적인 블록체인 기반 POS 기술과, XPASS 카드, 전자지갑을 걸프 지역과 중동, 그리고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두바이와 자카르타에서 여러 번 미팅을 거친 후, 펀디엑스 공동창업자 겸 CEO인 잭 체아 (Zac Cheah)와  ebooc의 디지털 포스 부문 CEO이자 공동창업자인 압달라 아이 샴시 (Abdalla Al Shamsi)는 MOU에 서명하고, 향후 중동 지역 전역에 몇 대의 펀디엑스 POS 디바이스를 배치할지 곧 발표하기로 했다.  


▲ 사진=펀디엑스


압둘라 아이 샴시 CEO는 "UAE의 소비자들은 펀디엑스가 제공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기반 POS 디바이스를 통해 학교 수업료, 공공 요금 및 기타 필수품에 대해 지불 결제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잭 체아 CEO는  "펀디엑스는 그동안 현대적임과 혁신을 대표해온 이 나라에서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최신 프로젝트를 통해, 두바이는 블록체인 기반 지불 결제 기술 분야라는 새로운 영역에서도 글로벌 리더십의 원천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블록체인 기반 지불 결제 분야는 소비자를 위해 안전한 디지털 지불 결제 방식을 영원히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3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