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6 05:00:01
기사수정



[팩쉴드 "ABC·SV, 이중 거래 100만 초과...리플레이 프로텍션 시급"] 블록체인 보안 업체 팩쉴드(PeckShield)의 데이터에 따르면, 오늘(18일) 새벽 1시부터 BCH ABC와 BCH SV 두 체인의 거래 건수가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 오후 1시까지 12시간 동안 BCH ABC 체인에서는 총 1,184,331 건의 거래가, BCH SV체인에서는 2,309,171 건의 거래가 발생했다. 해당 거래 건수는 전날(17일) 같은 시간 대비 각각 37배, 9배 증가한 수치다. 이와 관련해 팩쉴드의 연구원은 "ABC와 SV 두체인 모두 트래픽 공격을 받았으며, SV체인의 경우 네트워크의 안정성에 영향을 끼칠 정도로 심각하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두체인의 이중 거래가 1,115,114 건, 4,583.98 BCH에 달한다"며 "리플레이 어택(replay attack) 등 보안 리스크 문제가 우려된다"고 진단했다. 


['코인 사냥꾼' 샤크풀, BCD, BTG, BTCP, BCI 공격 대상 지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 Globe)에 따르면 샤크풀(Sharkpool)이 비트코인다이아몬드(BCD), 비트코인골드(BTG), 비트코인프라이빗(BTCP), 비트코인인터레스트(BCI)를 공격 대상으로 지목했다. 샤크풀은 해당 코인 지목 이유로 "체인 안전성이 낮고 생존 여부가 불투명하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샤크풀은 지난 8일 캐시페이 솔루션(CashPay Solutions)이 출시한 서비스로 오리지널 비트코인 비전을 충족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알트코인에 공격을 감행한다. 주요 목적은 알트코인에 대한 리플레이어택(Replay Attack)으로, 엠티 블록(empty blocks)을 채굴한 후 해당 보상을 비트코인캐시(BCH)로 전환한다. 


[우지한 "보유 SV 언제 거래 가능할지 궁금"...1억 2,600만 달러 어치 보유]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메인의 창업자이자 BCH 하드포크 양대 진영 중 비트코인 ABC 대표 주자 우지한이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보유 중인 BCHSV를 거래소에 입금하고 매도하는 게 언제쯤 가능할지 나도 궁금하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니스가 지난 8월 비트메인 재무제표를 바탕으로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메인 BCH 보유 수량은 102만 1,000개다. BCHSV 글로벌 평균 가격 123.51달러로 추산 시 비트메인 보유 BCHSV 가치는 약 1억 2,600만 달러에 달한다. 이는 BCHSV 최근 일일 거래량(1억 200만 달러)과 비슷한 수준이다. 


[POWR, 미국서 재생가능에너지 P2P 거래 플랫폼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호주 블록체인 스타트업 파워렛저(Power Ledger)가 "미국에서 재생가능에너지의 P2P거래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파워렛저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가정이 그들의 이웃과 거래를 하고, 그들의 투자로부터 공정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며 "해당 플랫폼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안정적이며 저렴한 전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美 입법 변호사 "애매한 집행 가이드라인, SEC의 전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가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의 최근 암호화폐 스타트업 에어폭스(Airfox)와 파라곤(Paragon)에 대한 SEC의 처리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 제이크는 SEC가 해당 두 스타트업의 ICO에 증권 등록법을 적용한 것에 대해 "이것은 SEC의 전형적인 '집행 가이드 라인' 전략이다. 명확한 규제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는 매우 실망스럽겠지만 규제당국은 이를 선호한다. 그들의 재량권을 행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SEC는 법정에서 불확실한 법률 이론을 시험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러나 토큰이 증권인지 아닌지와 같은 중요한 이슈를 명확히 하지 못한다면 SEC의 산업 내 통제권은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이같은 결과를 피하는 방법은 규제를 모호하고 애매하게 남겨두는 것이다" 라고 지적했다. 


[캐나다 재정위원회, 암호화폐 3대 규범 조치 제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 Globe)에 따르면 캐나다 하원 재정위원회가 돈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조달법(PCMLTFA) 정기 회의 중 암호화폐 역할 관련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조치를 제안했다. 1) 법정화폐 기반 암호화폐를 '통화 서비스 비즈니스'로 정식 등록, PCMLTFA 법률 적용이 가능하도록 한다. 2) 캐나다 운영 암호화폐 거래소 대상 엄격한 심사를 진행, 국가급 라이선스를 발급한다. 3) 암호화폐 지갑 업체 관리감독을 강화, 불법거래 의심 내역 추적 및 모니터링 업무 효율성을 제고한다. 해당 제안은 암호화폐 관련 향후 캐나다 정부의 정책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는 평가다. 한편 캐나다 재정 위원회는 120일 내 하원에 해당 제안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33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