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8 11:01:56
기사수정

조폐공사,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 공동 발굴 및 연구한다.


조폐공사-KTNET, 블록체인·모바일 상품권 분야 공동연구 진행


조폐공사가 블록체인 기술 연구를 진행한다. 한국조폐공사는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판교 사옥에서 블록체인 공동연구 추진 등을 골자로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KTNET와 체결했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공사가 가진 위변조방지 기술과 블록체인 신뢰플랫폼이 KTNET의 국가 전자무역 인프라와 결합하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공공분야 국내 블록체인을 선도해 국민들에 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양기관은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공공분야에서 선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적용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키로 하고 상호 보유기술 등을 공유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양기관은 ▲모바일 상품권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적용과 관련한 전문지식의 교류와 협력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 공동 발굴 및 연구 ▲블록체인 앵커링 기술교류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 및 기술에 대한 전문지식 공유, 공공분야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한 정책 등도 연구할 계획이다.


조폐공사는 이번 협약에 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려는 조폐공사의 의지와 전자수입인지, 블록체인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려는 KTNET의 노력이 맞물린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28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