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바이낸스에서 4,700 달러선 붕괴...테더 프리미엄 4% 대
현재 BTC가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4,700 달러선을 내줬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에서 14.20% 내린 4,68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BTC는 달러 마켓인 코인베이스에서 14.28% 내린 4,560 달러에 거래되며, 189 달러(4.11%)의 테더 프리미엄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신 "암호화폐 금지한 인도, 내년 초 관련 법안 초안 마련"
미국 온라인 매체 쿼츠가 인도 재정부가 다음달 암호화폐 규제 법안 초안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20일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소식은 인도 현지 거래소들이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와 관련해 최고 법원에 제출한 의견서에 대한 반대 진술서를 통해 확인됐다. 해당 법안 초안은 인도 재무부 장관 산하 테스크 포스 팀에 의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달과 내년 1월에 열리는 두차례의 회의를 통해 논의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4월 인도 중앙은행은 현지 금융기관들에 대해 3개월 내로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중단하도록 했으며, 이에 타격을 받은 거래소들이 정부를 법원에 기소한 바 있다.
크립토 '공포지수' 21 포인트...공포 심리 확산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오늘 21을 기록, 전날(28)보다 7포인트 하락했다. 이는 극단적 공포를 나타낸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 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 첫 상장사 ICO 가이드 라인 마련
비즈니스 미디어 비즈니스타임즈에 따르면,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SGX)가 상장사의 ICO 가이드 라인을 마련, 배포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장 회사를 대상으로 한 첫 ICO 가이드 라인이라는 평가다. ICO를 제공하려는 상장사들은 SGX 측에 법률적 검토, ICO 회계 처리에 따른 감사 의견을 제공해야한다. 동시에 SGX 측은 발행사들이 준수해야 할 체크 리스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ICO 토큰 개발, 판매, 수익에 대한 정보를 증권 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SGX 측은 "토큰이 증권 선물 거래법(SFA)에 의거, 증권/자본 시장 상품으로 분류 여부에 따라 추가적인 조치 및 라이센스 발급이 적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