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2 06:00:01
기사수정



1.백트, BTC 선물 출시 내년으로 연기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의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 백트(Bakkt)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 출시를 내년 1월 24일로 연기할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백트는 오는 12월 12일 해당 거래를 출시할 예정이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해당 플랫폼은 아직 규제 당국 관련 비준을 기달리고 있는 상태다"라고 진단했다. 


2.백트 CEO "출시 연기, 준비 작업 지연 때문" 암호화폐 크립토 글로브에 따르면,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 백트(Bakkt)의 켈리 로펠러 CEO가 "비트코인 선물 출시를 연기한 것은 준비 작업이 아직 완성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동시에 현재 일부 포트폴리오에 대한 조정을 진행중이며, 몇 주내로 더 다양해진 투자 상품 라인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현재 백트에 대한 CFTC의 심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데스크는 당국의 비준이 늦어지면서 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출시가 연기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3. BTC, 4300 달러 붕괴...하방 압력 확대 BTC의 하방 압력이 강하게 나타나며 4300 달러선이 무너졌다. 5분간 약 1.3% 가까이 하락했다. BTC는 현재 코인마켓 캡 기준 13.9% 내린 4278. 5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4.BTC 선물, 사상 최저가 기록 시카고 상품 거래소의 비트코인 선물 BTC 1월 물이 전장 대비 12.25% 하락한 4225 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 사상 최저 가격이다. CBOE의 XBT 1월 물은 9.11% 내렸다. 


5.드비어 그룹 CEO "확대된 변동성, 투자하기 좋은 기회" 세계적인 재무 설계 자문 기업인 드비어 그룹(deVere Group)의 니겔 그린 CEO가 "몇주 전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부족한 변동성에 대해 걱정해 왔다. 그러나 이제 변동성이 돌아왔다. 똑똑한 투자자들은 이를 매입의 기회로 삼을 것이다. 이는 올해의 마지막 기회"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현재 암호화폐 시장을 무너뜨리려는 사람들이 이번 변동성을 이용해 매도에 나서고 있다"며 "그러나 암호화폐는 건재할 것이다. 암호화폐는 이미 글로벌 화폐, 거래, 사업, 자산관리의 방식을 바꿔놓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6.中 마이닝풀 CEO "크레이그 라이트, 결국 BTC 채굴로 방향 전환" 중국계 대형 마이닝풀 BTC.TOP의 장줘얼(江卓尔) 최고 경영자(CEO)가 20일(현지 시간) "크레이그 라이트는 해시파워 전쟁에 앞서 BCH는 분열되지 않을 것이라며 동시에 ABC 진영의 체인을 공격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ABC체인은 어떠한 공격도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크레이그 라이트는 또한 해시 전쟁 발발 전 비트메인을 자금력으로 무너뜨리겠다고 주장했으나, 결국 이 마저도 밀리며 24시간 전 BCH 네트워크 내 일부 해시파워를 철수, BTC 채굴에 나섰다"며 "SV진영의 체인은 현재 ABC진영의 정상 해시파워보다 낮은 1850P만 남은 상태"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BCH 해시 전쟁은 '평화적 채굴 경쟁' 협약으로 양대 진영이 1000 개의 BCH를 먼저 채굴하는 측이 승리하는 조건을 설정했기 때문에 현재의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최근 하락장의 원인은 '베어마켓 내 횡보가 지속되며 쌓인 모멘텀이 하방 압력으로 방향을 틀며 작용한 하락'과 'OKEx의 선물 거래 시스템 오류'로 인한 공포심리가 시장에 확산된 탓"이라고 진단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크레이그 라이트가 제네시스 프라이빗 키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은 매우 적다"며 "만약 그가 가지고 있다면, 로저 버(Roger Ver)의 지지를 받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7.Diar "올 상반기 암호화폐 관련 소송, 지난해 전체의 3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넥스트웹(The Next Web)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업체 다이어(Diar)가 "올 상반기 암호화폐 관련 소송은 총 45건으로, 지난해 전체 소송 수의 3배에 달한다"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전체 소송의 30%를 제기했다"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24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